커피 뉴스

'New Classic'을 테마로 본질을 추구, 알레그리아 덕수궁 디팰리스점 오픈

2020-09-29  




'New Classic'을 테마로 본질을 추구, 알레그리아 덕수궁 디팰리스점 오픈

덴마크 리빙 브랜드 MENU와 협업을 통해 본질적 아름다움이 깃든 공간 표현


알레그리아 커피로스터스가 '뉴 클래식(New Classic)'을 테마로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 첫 공간, 덕수궁 디팰리스점을 오픈한다. 뉴 클래식은 좋은 공간과 좋은 커피에 대한 유기용 대표의 고민이 깃든 '본질에의 충실'이라는 알레그리아 커피 로스터스의 철학과 맞닿은 새 슬로건이다. 



이번 덕수궁 디팰리스점 오픈을 통해 표현되는 브랜드 리뉴얼의 특징 중 하나는 소프트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덴마크 리빙 브랜드 'MENU(메누)'와의 협업이다. 매장의 가구는 덴마크 코펜하겐의 디자인 크루인 'Norm Architects'가 디자인 한 Co-Chair, Harbour Column Table 시리즈와 스톡홀롬 기반의 'Afteroom Studio'의 Afteroom Chair로 구성됐는데 이는 '본래의 기능이 완벽하게 수행되는 것이 아름다움 그 자체'라는 메세지를 담고있다. 단지 단편적인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으려는 트렌드를 좇기보다 카페라는 공간과 커피, 바리스타의 기능을 본질에 가장 충실 하도록 했다는 것.



이번 브랜드 리뉴얼에 대해 알레그리아 커피 로스터스의 유기용 대표는 "최근의 다운사이징을 통해 내실을 다지며 앞으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한 결과"라 답했고, "더 많은 분들이 알레그리아 커피를 만나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적극적인 행보를 예고했다.  한편, 알레그리아 덕수궁 디팰리스점은 정식 오픈에 앞서 자체 로열티 프로그램인 '블랙카드 멤버십'회원을 대상으로 VIP 초청 행사를 갖고 새로운 공간과 기획의도와 배경, 컨셉에 대해 소개하며 알레그리아 커피로스터스의 새 출발을 알렸다.


알레그리아 덕수궁 디팰리스점 (Alegria Deoksugung DP Coffee Bar)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2길 10, 덕수궁 디팰리스 1층

알레그리아커피(02-737-6202)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3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0-09-30 04:36  #1357617

디자인이 완전 심플하면서도 좋네요. 꼭 한 번 들려 보고 싶네요.

profile

산포비어

2020-10-06 10:39  #1361431

카페디자인은 그 카페의 철학이라 생각 되네요

profile

수호신

2020-10-15 11:13  #1368190

가봐야 할 곳이 또 생겼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