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노띵커피의 와디즈 프로젝트 - 맛있는 커피를 위한 핸드드립 키트 [리얼 드립백 커피]

2020-10-19  



 



노띵커피의 와디즈 프로젝트 - 맛있는 커피를 위한 핸드드립 키트 [리얼 드립백 커피]

맛있는 커피를 위한 핸드드립 키트 [리얼 드립백 커피]



일산에 위치한 스페셜티 로스터리 노띵 커피에서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에 이어, 새로운 드립백 커피를 만들었다. 새로운 드립백의 시작은 ‘휴대성’을 갖춘 ‘핸드드립용 주머니’라는 드립백 커피의 기본에서 출발했다고 한다. 따라서 티백처럼 단순히 커피를 ‘우려내는’ 드립백이 아닌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드립백 커피’를 생각했다. 


‘추출을 위한 드립백 커피’를 위해 새로운 드립백 필터를 적용했다. 드립백 필터는 단순히 ‘분쇄 커피를 담는 주머니’가 아닌 ‘커피를 추출할 드리퍼의 역할’을 해줘야 한다. 노띵커피가 선택한 Cup on type 필터는 기존 드립백 필터 대비 물속에 잠기는 부분이 적어 커피의 향미를 보다 선명하고 깔끔하게 발현시켜준다. 그리고 기존 드립백 필터 대비, 필터의 입구와 면적이 더 넓어 추출시 물줄기를 조절하기가 편하다. 



새로운 필터와 함께 커피의 신선도를 지키기 위한 산소흡수패치, 추출에 충분한 커피 중량(15g), 여기에 커피 애호가와 바리스타를 위한 레시피 카드를 동봉했다. 리얼 드립백 커피는 맛있는 커피를 위한 조건을 담아 ‘새롭게’ 만든 드립백 커피이다. 드립백에 담길 커피 또한 파나마 보퀘테 하라미오 지역의 하시엔다 라 에스메랄다 농장 게이샤를 비롯해 페루와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의 싱글 오리진이 준비되었다.  

맛있는 커피를 추출하기 위한 드립백 커피, 그 메이킹 스토리를 좀 더 세세히 전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를 통해 소개한다. 현재, 맛있는 커피를 위한 핸드드립 키트 [리얼 드립백 커피] 와디즈 오픈 예정 페이지가 열려 있다. 그리고 펀딩 시작은 10월 26일(월) 오후 2시.  


와디즈 펀딩 링크 :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85914


 관련기사 보기

노띵 커피에서 스페셜티 싱글 오리진 인스턴트 커피 출시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