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0 컴팍 & 로켓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대회 개최 공고 및 선수 모집 일정

2020-10-21  




2020 컴팍 & 로켓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대회개최공고 및 선수 모집 일정


국제스로다운위원회 ITC(international throwdown committee)에서 주최하는 컴팍 & 로켓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이 드디어 11월 첫 예선이 시작될 예정이다.  올해 역시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1:1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대회는 각 지역 예선 4위까지 2021년 3월 제주 카페쇼 특설 무대에서 진행되는 결선 라운드에 진출하여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된다.

공식머신은 ROCKET R9 ONE(패들 모델) 두 대가 설치되며 참가자는 각자의 머신으로 세팅을 하게 되며, 보일러 온도를 제외한 추출 압력 등은 참가자가 정할 수 있다. 

작년과 달라진 부분은 그라인더 부분으로 예선전에서는 기본적으로 COMPAK E8이 제공되나 브랜드 및 모델에 상관없는 참가자의 그라인더를 지참할 수 있다. 하지만 제주도 결선 무대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진출한 참가자들의 수준을 고려하고, 추출 레시피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COMPAK E8 그라인더 사용이 의무사항으로 추가되었다.

주어진 5분 동안 그라인더 세팅을 하고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심사용 샷을 추출하여 에스프레소를 제공한다. 「단 한번의 추출」은 예선과 결선 모두 동일하다. 추가로 최종 결선 챔피언과 전년도 챔피언의 타이틀 방어전도 추가로 개최될 예정으로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는 타이틀 스폰서부터 골드,실버,브론즈 등의 다양한 스폰서들의 참여로 더욱 내실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26일(월) 오전 10시부터 블랙워터포트 홈페이지에서 선수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 1차 예선 11월14일(토) 서울예선 (서울두리트레이딩 신사옥)
  • 2차 예선 12월 충청도예선 (천안 마리스커피)
  • 3차 예선 12월 충청도예선 (천안 마리스커피)
  • 4차 예선 21년 1월 전도라예선 (익산 게락커피)
  • 결선 2-3월 제주도 카페스타


문의 사항은 스로우다운코리아 조직위원회 throwdown_kor@naver.com 메일 혹은 인스타그램 dm 그리고 국제 스로우다운 위원회 사무국(010-7123-8137)에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보기

2019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결선 결과 및 수상자인터뷰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