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6 WCCK 심사위원 워크샵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열려

2015-09-01  



web+poster.jpg



l 2016 WCCK 심사위원 워크샵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열려



2016 WCCK 심사위원 워크샵이 8월 29일부터 이틀간 노량진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열렸다. WCCK 심사위원회의 주최로 열린 이번 워크샵에서는 4종목(KNBC, KLAC, KBrC, KCGSC)의 예비 심사위원들에 대한 트레이닝과 평가 과정이 진행됐다.



web_judge3.jpg

web_KLAC.jpg



첫 날에는 WCE의 공식 규정을 바탕으로 Rule&Regulation에 대한 설명과 변경된 세부 규정에 대한 숙지 과정, 그리고 각 종목별 심사 세부 기준을 조정하는 캘리브레이션 과정이 실시됐다. 이튿날 오전에는 규정집을 기초로 출제된 필기 평가가, 오후에는 실기 평가가 치러졌다.


특히 KNBC 실기 평가는 실제 대회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진행됐다. 데모 시연은 일반적인 형태인 듯 보였으나 심사위원이 반드시 확인 및 구분, 평가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함정을 설계해 참가자들의 세밀한 평가 능력을 가려냈다. 시연은 김승준, 김정렬 운영위원이 맡았고 참석자들은 조별로 나뉘어 실제 대회 심사위원과 같은 방식으로 시트지를 작성해 평가했다.



web_judge2.jpgweb_judges.jpg



이번 워크샵은 예년에 비해 참석자들의 연령대가 낮아졌으며 국가대표를 뽑는 대회의 심사위원 선발 과정인 만큼 긴장감 속에서 진행됐다. 심사위원회의 김진규 KNBC 팀장은 참석자들에게 "국가대표 선발전의 심사위원인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공정하고 떳떳한 심사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1613936_1633176580298616_6647203557865689404_n.jpg


한편 2016 WCCK 심사위원회는 오늘오후 공식홈페이지와 페이스북페이지를 통해 이날 선발된 합격자의 명단을 위와같이 공개했다. 합격자는 KNBC 45명, KLAC 20명, KBrC15명, KCGSC 11명이며 합격된 인원은 오는 6일까지 심사위원 프로필을 WCCK 조직위원회로 송부하고 대회 전 심사칼리브레이션에 참석해야 본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배정된다. 

[자세히보기]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제보: bwmgr@bwissue.com



web_demotable.jpg
l KNBC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 빅토리아아르두이노의 블랙이글과 공식그라인더 말코닉 K30 Vario Air

web_weganmar2.jpg

l KLAC, KCGSC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 웨가 콘셉트 3G와 공식 그라인더 말코닉 K30 Vario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