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에버퓨어 클라리스 프라임 카트리지, 완벽한 커피를 위한 물

2020-10-23





에버퓨어 클라리스 프라임 카트리지, 완벽한 커피를 위한 물



세계 최대의 커피 소비국인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워터 필터 시스템은 단연 에버퓨어이다. 에버퓨어에서 새롭게 개발한 클라리스 프라임 시스템은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비를 최소화하고 각종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국내와 같은 경우에는 계절별 강수량의 편차가 매우 크기 때문에 계절별 물의 성분 변화가 크다. 또 지역별 지질에 따른, 상수원에 따른 수질의 차이 역시 작지 않다. 이는 이미 블랙워터이슈에서 공개한 바 있는 국내 수질 지도를 통해 잘 드러난다.


블랙워터이슈 WATER MAP 프로젝트 : 하계 대한민국 수질(경도 농도) 지도

블랙워터이슈 WATER MAP 프로젝트 : 동계 대한민국 수질(경도 농도) 지도


위 내용을 고려해 볼때 커피의 99%를 차지하는 물은 지역별, 계절별로 달라지며, 이는 커피의 맛에 영향을 미친다. 클라리스 프라임(Claris Prime)은 TDS, 총경도, 알카리니티, pH 모두를 다이얼을 돌려 총 7가지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변하는 물의 미네랄 조성과 관계 없이 내 집과 내 매장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물을 찾을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실제 북미 에버퓨어 웹사이트에서는 클라리스 프라임 제품 개발 배경에 "스페셜티 커피가 포함"되어 있다.




클라리스 프라임 제품 기능들 

우수한 이온 교환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닷물에서 자주 발견되는 황산염과 염화물에 대한 제거 기능이 가능하다. 황산염과 염화물로 인한 스케일 문제는 전통적인 방식의 이온 교환 제품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문제였다. 

커피를 즐기는 커피 애호가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커스터마이징이다. 즉 나에게 최적화된 물을 찾는 즐거움 역시 커피를 즐기는 한 가지 방법인데 클라리스 프라임은 다이얼을 사용하여 총7가지 수준의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커피 경험의 즐거움을 더욱 향상시키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가장 우수한 품질의 카본을 선정하여 5마이크론 이상의 미립자를 제거할 수 있는 블록 필터를 내장하였으며, 제품의 위치에 상관 없이(눕혀서도 세워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활용성이 뛰어나다.

클라리스 프라임 제품의 가장 중요한 부분 가운데 하나인 수질 변경 밸브는 제3자에 의해 쉽게 수질이 변경되지 않도록 헤드 안쪽에 숨겨져 있으며, 필터의 결합이 풀리게 되면 자동으로 입수부를 차단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누수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정수 필터 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에버퓨어에서 스페셜티 커피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된 제품인 만큼 우리가 기존에 고민하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되었다. 특히 물의 수질을 다이얼로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가 된다. 현재 블랙워터포트에서 판매 중이며, 소비자가는 650,000원이다.

클라리스프라임 런칭을 기념 하여 블랙워터포트에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구매한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치 비용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클라리스 프라임 자세히 보기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2020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