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추출 변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Decent

2015-09-03  



a.png




추출 변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Decent





미국 킥스타터에서 20000$의 금액을 펀딩 받고도 끝내 완성은 되지 못했던 ZPM 에스프레소 머신을 기억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사실 무산되긴 했지만, ZPM 의 아이디어는 홈바리스타들에게는 새로운 기대를 갖기에 충분했었습니다. 이 같은 아이디어가 사라지는 것을 원치 않았던 프로그래머 "존 벅맨"은 직접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 실제로 ZPM 프로젝트의 펀딩 참여자 중 한 명이었던 "존 벅맨"은 ZPM 의 아이디어를 새로운 에스프레소 머신 "Decent" 에 녹여내고자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large-550x395.jpg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은 ZPM 의 가지고 있던 대다수의 아이디어를 차용하지만, 기본적인 형태와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외장형 태블렛 PC 를 사용한 인터페이스 구축이나, 기본적인 디자인은 리눅스 소스를 사용한 ZPM 에스프레소 프로젝트보다 발전된 모습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ZPM 에스프레소 머신이 추구했던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퀄리티에 부합하는 성능에 대한 욕심은 그대로 계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KITCHEN_02-1-550x309.jpg


decent_profile.jpg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은 태블릿을 통해 유속, 습도, 실제 그룹헤드의 추출 온도 등의 데이터를 모두 기록할 수 있게하며, 이후 추출에서도 동일한 파라메터를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될 계획입니다.


사용자는 추출 압력과 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라마르조코의 GS/3 에스프레소 머신을 실제 경쟁상대로 언급하면서도 1000$ 이하의 가격으로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kitchen_competition.jpg



과연 ZPM 에스프레소 머신 프로젝트가 무너졌던 잿더미위에서 새로운 멋진 에스프레소 머신이 탄생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새로운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은 2016년 전까지 런칭 계획은 없지만, 오는 10월 23~25 일 미국 포틀랜드에서 있을 커피 페스티벌에서 실제 프로토 타입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decentespresso.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