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2020 참가 선수들을 위한 규정집 및 FAQ 안내

2020-10-27  



2019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대회 영상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2020 참가 선수들을 위한 규정집 및 FAQ 안내



국제스로다운위원회 ITC(international throwdown committee)에서 주최하는 컴팍 & 로켓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이 드디어 11월 첫 예선이 시작될 예정이다.  올해 역시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1:1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대회는 각 지역 예선 4위까지 2021년 3월 제주 카페쇼 특설 무대에서 진행되는 결선 라운드에 진출하여 챔피언 여부를 결정짓게 된다. 이 기사가 많은 바리스타들이 참가를 원하는 대회로 성장한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아래 링크에서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규정집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2020 컴팍 & 로켓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규정집.pdf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관련 자주 묻는 질문

1. 예선참가 관련

에스프레소스로우다운의 지역예선은 전국적 참가를 유도하기 위한 투어 형식의 예선입니다. 따라서 거주지와 상관없이 모든 지역예선에 참가 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회 기물에 대한 자유도 관련

공식 머신과 그라인더, 공식 물을 제외한 모든 사용 기물은 선수가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다만 공식그라인더 사용이 필수인 결선과 달리 예선에서는 그라인더 사용이 자유로우므로 그라인더는 예선에 한해 참가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대회 방식에 대해

작년과 동일한 1:1 토너먼트 방식의 대회입니다. 각 라운드에서 선수 두명은 제공된 시간(5분 내)에 단 한번의 시도로 한잔의 에스프레소를 제출하고 심사위원 3인은 두 잔의 에스프레소를 비교 평가해 승자를 결정 합니다.


4. 신청 접수 방법

스로우다운 조직위원회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랙워터이슈의 모든 채널을 통해 참가신청 일정이 공지 됩니다. 블랙워터포트에서 참가신청비(50,000원)를 결제하는 방법으로 참가신청을 선착순 접수받습니다. 각 지역예선 3주 전에 해당 지역예선 참가자 수 만큼의 티켓만 오픈 됩니다. 주의 할 사항은 신청자와 대회 참가자의 명의가 반드시 같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리신청 불가)



 관련기사 보기

2019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결선 결과 및 수상자인터뷰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