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세계 최고 수준의 커피 마스터들, ‘더 로스트럼(The Roastrum)’ 온라인 세미나에서 뭉친다

2020-10-29  



세계 최고 수준의 커피 마스터들, ‘더 로스트럼(The Roastrum)’ 온라인 세미나에서 뭉친다


<The Roastrum part 1- Developing a Roast Profile 메인 포스터>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이하 ‘스트롱홀드’)가 오는 11월 1일(土) ‘더 로스트럼(The Roastrum)’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 로스트럼’은 커피를 ‘볶는다’는 의미의 ‘로스트’(Roast)와 ‘연단, 강단’의 의미인 ‘로스트럼’(Rostrum)의 합성어로, 세계 최고 수준의 커피 마스터들을 초청하여 세계 커피 산업의 현황, 이슈, 등 각 주제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다. 지난 2월 ‘Coffee + Science(커피, 과학과 만나다) 세미나(아래 링크에서 기사 참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더 로스트럼’은 ‘로스팅(Roasting)’이라는 큰 주제 안에서 ‘로스팅 프로파일 설계법(Developing a Roast Profile)’과 ‘대회용 로스팅(Roasting for Competitions)’이라는 소주제로 세미나를 나눠, 패널토론 및 Q&A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로스트럼, 커피 과학과 만나다 - 센서리 영역에 대한 새로운 접근 제시


1부 세미나 ‘로스팅 프로파일 설계법(Developing a Roast Profile)’에서는 SCA 캐나다 챕터의 대회 위원이자, 캐나다 커피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Alex Lee가 좌장을 맡고, 2019 세계 커피 로스팅 챔피언 Arseniy Kuznetsov, 미국 유명 커피 로스터 및 “커피의 향미 프로파일 조절: Modulating the Flavor Profile of Coffee”의 저자 Rob Hoos와 유명 커피 교육 및 코디네이터이자 Building의 창립자 Will Frith가 패널 연사로 참가한다. 이들은 로스팅 프로파일의 정의, 로스터에게 필요한 중요 데이터 및 데이터가 최종적으로 커피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The Roastrum part 2- Roasting for Competitions 메인 포스터>


2부 세미나 ‘대회용 로스팅(Roasting for Competitions)’에서는 WCE 센서리 심사위원과 폴란드 대회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Jane Lash가 좌장을 맡고, 2018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파이널리스트 John Gordon, 2018년 & 2019년 월드 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십 파이널리스트 Dajo Aertssen, 2019 월드 로스팅 챔피언십 파이널리스트 Matt Karczewski이 패널 연사로 참가한다. 이들은 바리스타, 로스팅, 그리고 컵테이스터스의 분야에서 각각 대회용 로스팅에 대한 그들의 경험과 생각을 함께 토론하고 나눌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패널 섭외와 커피 및 로스팅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온라인 기반의 영상회의 앱 ‘줌’을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 생중계되며, 세미나 녹화 영상은 사후 스트롱홀드 유튜브 계정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트롱홀드의 마케팅팀 안소현 팀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 전반에 비대면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로스팅’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논의가 오고 가는 뜻 깊은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 로스트럼’은 온라인을 통해 참가신청을 접수 중이며,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문의처: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help@stronghold.kr / 02-1600-3263(내선 4번)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0-10-30 06:30  #1380212

엄청 기대가 되네요. 우리말로 통역도 되면 참 좋을텐데...

profile

원반

2020-10-30 07:43  #1380227

ㅎㅎㅎ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