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두리트레이딩 서울 쇼룸 오픈, 구자엽 이사 인터뷰

2020-11-16




두리트레이딩 서울 쇼룸 오픈, 구자엽 이사 인터뷰

아시아 최초 FAEMA ART & CAFFEINE 전시장 도입


 이달 초 서울 도산대로에 우리업계 종사자들에게 매우 익숙한 브랜드의 전시장이 개관 되었다. 부산을 거점으로 전국 유통 및 서비스를 해오던 (주)두리트레이딩이 FAEMA의 ART&CAFFEINE SEOUL 전시장 을 비롯해 ROCKET ESPRESSO, COMPAK, KEES VAN DER WESTEN 등의 상품을 보다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쇼룸을 강남구 논현동에 오픈한 것. 올해 시장이 다소 위축 된 상황임에도 과감하게 새로운 전시 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발 짝 더 다가선 두리트레이딩의 구자엽 이사를 만나봤다.  



블랙워터이슈(이하 'B').직영 서울 전시장을 오픈한 계기는

구자엽 이사(이하 '구'). 두리트레이딩은 부산을 거점으로 활동 해왔지만 매출 비중은 수도권 지역이 60% 이상으로 압도적으로 높다. 우리에게 가장 크고 중요한 시장과의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기보다 수도권 시장을 비롯, 전국시장에 대해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의 결정이었다. 





B. 물리적으로나 시기적으로 쉬운 결정은 아니었을것 같다 

구. 2016년부터 '지사' 형태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운영해왔으나 기술적인 부분이나 소비자 소통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음을 체감했다. 물론 회사 내부적으로도 업무효율 저하요인이 발생하면서 거리적 접근성을 높여 소비자의 만족을 제고하고 내실있는 기업 운영을 위해 직영전시장을 서울에 마련하기로 했다. 업계 내 첨예한 경쟁과 팬데믹의 영향으로 상황이 여의친 않았으나 오랜기간 심도있게 준비한 결과 만족스런 전시장의 모습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B. 전시장의 컨셉에 대해 설명한다면

구. 두리트레이딩 쇼룸은 자사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2개층의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업계에서 높은 지명도를 가진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커피시장의 트렌드가 반영 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1층은  FAEMA ART & CAFFEINE SEOUL 이라는 이름으로 이탈리아 ‘FAEMA’ 사의 에스프레소 머신 전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2층에서는  ROCKET ESPRESSO / COMPAK COFFEE GRINDER / KEES VAN DER WESTEN / BKON / DELTER COFFEE PRESS / PULLMAN ESPRESSO ACCESSORY / KRUVE SIFTER & GLASSWARE 등 현재 두리트레이딩에서 유통중인 모든 제품을 볼 수있는 전시장과 미팅 룸, 테크니컬 룸, 사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쇼룸의 강점이라면 단순 전시뿐만 아니라 모든 모델의 체험이 가능하도록 기술적인 부분이 고려되어 설계 되었다는 점이다. 쇼룸을 찾는 분들께 어떤 모델이던 모두 직접 제품을 만져보고 실사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전략 모델외에는 사용해 볼 수 없었던 기존 전시장이 가질 수 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앞으로 소비자 상담, 계약과 관련된 모든 행정업무, 테크니컬 서비스,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 될 예정이다.  





B. 1층 전시장이 인상적이다

구. FAEMA ART & CAFFEINE SEOUL 공간은 이탈리아 FAEMA 본사와 두리트레이딩의 오랜시간 논의를 통해 탄생한 공간이다. FAEMA는 2018년부터 이탈리아 밀라노에 ‘FAEMA FLAGSHIP STORE’ 라는 전시장을 운영해오고 있는데 이 곳을 모티브 하여 지난해 뉴욕에 FAEMA ART & CAFFEINE NEW YORK를, 올해는 서울에 두리트레이딩과 FAEMA ART & CAFFEINE SEOUL을 오픈했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 전시장 컨셉은 단순히 장비 소개의 기능을 넘어 소규모 바리스타 대회, 세미나 및 행사, 이벤트, 파티등을 진행하는데 있어 최적화된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위해 에스프레소머신에게 필요한 급배수, 전기 시설 환경을 가변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전시장의 바닥을 높이는 테크니컬 플로어를 채택했다. 마치 부스어느곳에서든 전기 및 급배수 시설이 연결이 가능한 코엑스과 같은 구조라 생각하면 된다. 





B. 전시되어 있는 품목을 간단히 소개한다면

구. 앞서 설명한대로 두리트레이딩이 취급하고 있는 머신류(페마, 로켓, 콤팍, 키스반더웨스턴, 비콘)와 스페셜티커피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커피추출 제품류(델터커피프레스, 풀만 커스텀 탬퍼, 크루브시프터&글라스웨어)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소형 제품도 역시 직접 사용해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이 공간과 용품을 활용하여 스페셜티커피 브랜드와 함께 팝업 스토어 등 이벤트를 진행하는것 또한 염두에 두고 있다. 업계 관계자 분들께서 많은 기대를 해주셨으면 한다. 




B. 쇼룸을 오픈하며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있다면

구. "커피머신 전문회사 (주)두리트레이딩 입니다. 당사에서 작년 하반기부터 준비중이던 큰 프로젝트 중 하나인 서울 직영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를 개관 했습니다. 새로운 공간을 열며 지금까지 당사에 진심어린 관심과 애정을 주신 분들을 모시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나 현재 ‘코로나19’와 관련된 방역 및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지면을 통해 먼저 인사드림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리트레이딩은 커피시장 내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하는 것을 회사의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활동하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제품을 구입하시는 고객분들께 더 많은 혜택과 편의로 전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직영 전시장의 오픈과 운영을 통해서도 그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두리트레이딩 서울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64 (논현동7번지) 1~2층

연락처 : TEL 02) 545-4174 / FAX : 02)545-4187    

Homepage : www.drtrading

Facebook.com/dooree21

Instagram.com/dooreetrading

https://www.youtube.com/channel/UClkL3RMN3ufbUlUAwB9kCXw



 관련기사 보기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댓글 1

profile

한스

2020-11-18 10:02  #1396082

보유자격 없음

국내에 만들어진 커피머신 전시장중 가장 멋진 곳


2020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