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커피애호가를 위한 한눈에보는 2015 서울커피앤티페어 @AT센터

2015-10-01  


Main.jpg



l 2015 커피앤티페어 한눈에 보기 



따뜻한 커피한잔을 부르는 찬 계절을 서둘러 맞이하는 가을단비가 찾아온 10월의 첫날, 본격 커피전시회 시즌의 서막이 올랐다. UN산하의 ICO(국제커피기구)가 공식지정한 ‘커피데이’이기도 했던 어제 양재AT센터에서 커피앤티페어가 막을올리며 마수걸이를 했고 10월엔 대구커피박람회(대구/), 카페&베이커리페어(일산/킨텍스)가, 11월엔 커피센세이션(부산/벡스코), 서울카페쇼(서울/코엑스)가 그 뒤를 잇는다. 커피산업의 발전된 모습이라는 의견과 전시산업으로의 무분별한 팽창이라는 우려섞인 목소리가 공존하는 가운데 가을시즌을 여는 첫 전시회인 커피앤티페어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참관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크고 화려한 브랜드쇼보다는 소박하고 실속있는 오픈마켓을 지향한다'는 주최측의 설명에 참가사들이 어떻게 부합하고 있는지 한눈에 살펴본다.




A101 코디아 (홈바리스타챔피언십 대회장)

주말간 열리는 홈바리스타챔피언십의 대회장으로 활용되는 코디아 부스에서는 가찌아의 가정용모델(클래식/퓨어), 바라짜의 그라인더 라인업과 ROK 에스프레소 추출기를 만나볼 수 있다.  


A101_2.jpgA101_1.jpg




A102 태환자동화산업

태환자동화산업에서는 기존 동일용량의 모델에서 메인터넌스부분을 개선하여 내년초 출시 예정인 로스팅머신 THCR-01을 전시, 소개한다. 또한 계열브랜드인 드발롱의 드립백과 더치커피,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로스팅하우스의 카카오 관련제품의 시음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A102_1.jpgA102_2.jpg




A501 세미

세미에서는 가을겨울시즌 카페에서 사이드메뉴로 폭넓게 활용가능한 '허니콘페이스트'와 '유기농 녹차라떼'를 소개한다. 


A501.jpg




A601 커피과학

이탈리아 에스프레소머신 깔리말리의 공식수입원인 커피과학부스에서는 골든커피어워드의 공식협찬제품인 DIVA모델을 비롯하여 센토, 클래식과 그라인더 등 관련제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전시회기간 중 할인판매 한다.


A601.jpgA601_2.jpg




A701 주식회사 세철

100%열풍식로스터 에소 RFB 로스터를 제조, 판매하는 (주)세철 부스에서는 자사제품을 이용한 열풍방식 로스팅 시연을 진행한다.


A701.jpg




B701 우종호커피

커퍼스코리아와 CCAK(한국커피품평협회)의 주축인 우종호커피 부스에서는 커퍼스 각 지역센터(로스터)의 원두를 대폭 할인 된 가격에 현장판매하고 CCAK커핑센터의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한다. 


B701.jpg




B603 (주)원더치

원더치는 분리 및 세척이 수월한 구조와 위생성을 강조한 전자제어방식의 더치커피추출 머신이다. 식물추출원료(Bio-Monomer)를 사용하여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ECOZEN 소재를 사용하였고, 직수방식 채택과 외부공기가 차단되도록 추출라인를 설계하여 기존 더치커피의 단점인 위생성을 크게 개선시킨 제품이다. 특히 전면의 LCD 터치패널을 통해 추출시간과 농도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개선시켰다. 


B603.jpg




B601 닥터만 

가장 전통적인 로스팅도구 수망 핸디로스터를 제조, 판매하는 (주)닥터만커피 부스에서는 개선된 형태의 핸디로스터와 함께 인도의 고지대에서 생산되는 바바부단 생두를 소개, 판매한다. 


B601.jpgB601_2.jpg




B101 대왕인터내셔널 X 스트롱홀드

생두수입 및 유통전문기업 대왕인터내셔널 부스에서는 목,금 이틀간 오전참관객을 대상으로 참석예약을 받아 오후에 비즈니스커핑을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대왕커피에서 취급하는 10여종의 원두샘플을 커핑할 수 있고 희망자에 한해 납품상담을 진행하며 대왕인터내셔널에서 준비한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된다. 한편 부스에 함께 설치 된 스트롱홀드는 S7 모델을 소개하고 현장 로스팅시연을 진행한다.


B101.jpgB101_3.jpgB101_2.jpg




C701 카페 노갈레스

콜롬비아 스페셜티커피 생두를 전문으로 수입, 유통하는 기업이다. 콜롬비아에서 대대로 커피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 회사의 대표 까를로스가 한국스페셜티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진입했으며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콜롬비아 산지를 직접다니며 헌팅한 스페셜티커피 생두를 소개, 납품상담하고 커피시음도 진행한다. 


Nogal_2.jpgNogal_1.jpg




C704 엘까페딸

커피와 유관제품을 수입, 유통하는 엘까페딸은 사탕수수의 원당인 콜롬비아산 빠넬라를 현장판매하고 엘까페딸에서 직접 제조한 샘플로스팅머신을 전시, 판매한다. 220v 60Hz 전기환경에 맞게 설계된 전기식 로스터이며 한배치당 최대 220g까지 로스팅 할 수 있다. 


el_roaster.jpgel_panela.jpg




C705 카페드코스타

카페드코스타 부스에서는 코스타리카의 생두와 원두를 소개하고 커피밭에서 함께키운 사탕수수 야생설탕을 전시회기간중 할인판매한다.


costa.jpg




C101 Acts29카페 연합부스

11개 업체가 함께 구성하고 있는 Acts29카페 연합관에서는 원두, 콜드브루, 시럽, 로스팅머신, 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본 부스의 각 참여업체들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가한 참관객들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acts29.jpg


acts29_1.jpg

금보커피 : 블렌딩 커피 2종 현장판매 및 시음, 텀블러판매 

품절커피 : 콜드브루커피 시음 및 현장판매

투영커피로스팅 : 포밍더치커피 시음 및 상담, 컨설팅, 캘리그라피 디자인 텀블러판매

마리블리자드 : 시럽 할인판매 및 사은품증정, 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아이엠커피컴퍼니 : 원두소개, 침출식 콜드브루커피 시음 및 현장판매

떼레노시떼 : 핸드드립 커피시음(고노), 원두소개 및 판매

부자로스터 : 로스팅머신 전시회특가판매, 1.8kg 신제품 소개

허밍더치 : 더치커피 시음 및 판매

Moon쌤 

루씨공방 

코니랩 (CONY LAB)



C509 커피로스터스연합관

커피앤티페어 주최측이 선정한 작지만 영향력있는 로스터들이 한자리에 모인 부스다. 로스팅 전문 집합이니만큼 원두판매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각 로스터별로 준비한 방식으로 커피시음을 진행하고 드립백과 파생상품판매,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UR_9.jpg

라이언스커피 : 드립백, 원두판매


UR_8.jpg

커피볶는칼디 : 드립백(신규출시), 더치커피 판매, 자체진행 음악회 소개, 커피시음


UR_7.jpg

코알라커피공장 : 드립백, 원두판매, 브루잉 커피시음(클레버)


명재석커피로스터스 : 원두판매, 커피시음(케멕스)


Maler’s : 원두판매


카네스 로스트플랜트 : 원두판매


UR_5.jpg

커피트리앤모어 : 원두판매, 커피시음(칼리타)


UR_4.jpg

제이바이커피 : 원두, 커핑용품판매, 커피시음(에스프레소)


UR_2.jpg

서덕식 칼디커피 : 생두, 원두판매


UR_1.jpg

커피플라워 : 원두판매, 시음(모카마스터)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