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로켓(ROCKET), 압력 프로파일링 추출이 가능한 R58 상위버전 R60V 공개

2015-10-26  



로켓(ROCKET), 압력 프로파일링 추출이 가능한 R58 상위버전 R60V 공개


GS/3 와 함께 실질적인 가정용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대표적인 가정용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인 R58 의 신형 모델이 HOST 쇼에서 선보였습니다. 이름은 R60V 모델로 R58의 디자인과 변함없는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압력 프로파일링 기능을 추가하여 로켓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라인업의 플래그쉽 모델로 자리잡았습니다.

zz.jpg


R60V 는 구간별 바이패스 압력 프로파일링 방식을 통해 추출 영역을 5개 구간으로 나누어 서로 다른 구간별 압력을 제어합니다. 이를 통해 커피에 따라 다양한 추출 프로파일링을 적용하여 고유의 향미를 보다 더 강조할 수 있습니다. 머신의 컨트롤러와 Wifi 시스템을 통한 원격 App 을 통해 실시간 추출 온도와 압력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 역시 인상적입니다.

R60V 2.jpg


R58 에서 이미 선보인 것 처럼 듀얼 보일러에 PID 기능을 채용하였으며, 로터리 펌프를 통해 직수, 물통 연결 모두를 지원합니다. R60V 는 개선된 컨트롤러를 포함 올 12월 정식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세금 포함 4250 달러로 알려졌습니다. 가정용 하이엔드 머신들이 잇따라 각사의 브랜드에서 전략적으로 출시되는 만큼 소비자의 선택에 대한 고민의 폭은 보다 넓고 깊어지겠군요.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