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5 Scott Rao 초청 세미나 참가접수 오픈 (11.14)

2015-10-30  



me at lori_s.JPG


2015 Scott Rao 초청 세미나 개최 예정 

로스트 매거진, 프릳츠 커피, Scott Rao 초청 세미나 개최 예정

 


오는 11 14, COEX 컨퍼런스룸에서 로스트 매거진과 프릳츠 커피의 공동 주최로 해외 명사초청 세미나가 열린다.

 

Rao’s Coffee Esselon Coffee Roasting Company의 대표 Scott Rao는 커피업에 종사하기 시작한 1992년부터 좋은 커피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책의 부재를 느끼고 2006,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담긴 책으로 국내에선 프로페셔널 바리스타(송주빈 역)’로 익히 알려진  ‘The Professional Barista’s Handbook’를 출간하였다.


그 외 ‘Everything But Espresso’, ‘Espresso Extraction’2014, 로스터의 구조부터 실질적인 로스팅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The Coffee Roaster’s Companion’을 집필하는 등 출간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으며 현재 바리스타와 로스터 교육은 물론 성공적인 커피 사업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photo of me drinking coffee.jpg



 로스팅과 에스프레소&필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올해로 23년 차를 맞이한 Scott Rao의 축적된 노하우를 현장에서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커피를 좋아하는 학생들과 국내 유일의 로스팅 매거진 ‘Roast Magazine’ 정기구독자,  두 가지 세미나 동시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Scott Rao 
세미나 신청하기

http://giesen.cafe24.com/board/free/read.html?no=79&board_no=1


 

scott_1.jpg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