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페셜티 커피 전문가를 위한 수질 측정 킷 T-BW4 크라우드펀딩 오픈

2021-02-22  



스페셜티 커피 전문가를 위한 수질 측정 킷 T-BW4 크라우드펀딩 오픈

3월까지 한정수량 특별가격으로 크라우드 펀딩 진행


블랙워터이슈에서 프로페셔널 커피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커피용 수질측정 장비 T-BW4를 출시한다. 물의 성분과 커피의 관능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오랜 고민을 바탕으로 스페셜티 커피 산업 종사자들이 가장 필요로 할만한 필수 기능을 담았다. 본 장비를 통해 수질 측정 업계에서 전문적으로 사용되는 다항목 수질 측정 기술을 스페셜티 커피 산업에 직관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카페 환경이나 커피 로스팅, 커피 관련 산업군 어디에서나 간편하지만 전문적인 수질측정이 가능해졌다.


기존의 액체 시약형 적정 킷(Titration Kit)의 까다로운 시약의 보관 및 유통기한 문제와 사용자 측면에서의 계량 미숙, 색상 변화 인식의 인적 측정 오류를 극복하기 위해 특별 설계 된 제품이며, 디지털 측정 방식과 정량 계량된 알약 형태의 시약으로 측정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T-BW4는 커피추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성분인 총경도(Total Hardness)와 알카리도(Alkalinity)를 측정할 수 있음은 물론, 마그네슘과 칼슘도 개별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측정 수치는 이온 농도가 아닌 커피 산업에서 활용하는 탄산경도(CaCO3)수치로 바로 환산되어 표시되므로 커피추출수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어 브루어스컵 등의 대회 출전을 준비하는 선수들 뿐만 아니라 최근 스페셜티 커피 산업 전반에서 각광받고 있는 워터 디자인에 효과적으로 사용 될 수 있다. 


 

블랙워터포트를 통해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형태의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4월 중순 일괄 발송예정이다. 기본세트 구성은 총경도, 알카리도 시약(각 250회 측정분)이 포함되며 1차 크라우드 펀딩 특별가는 기본세트 기준 176만원이고 크라우드 펀딩 1차 목표수량은 50세트다. 


블랙워터이슈 커스텀 수질측정키트 T-BW4 자세히보기

스페셜티 커피 추출 품질 관리에 필요한 커피 전용 측정 항목(총경도, 알카리도, 칼슘,...



 관련기사 보기

https://bwissue.com/coffeestory/1148909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1

profile

Barry

2021-03-01 23:59  #1478427

잘한건지...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