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팬데믹 상황에 SCA가 제시하는 새로운 대안, Coffee Directory

2021-02-23




팬데믹 상황에 SCA가 제시하는 새로운 대안, Coffee Directory


장기화 된 팬데믹 상황에 전시업계가 발이 묶여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이때 SCA(Specialty Coffee Accociation)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계 커피업계의 소식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Coffee Directory 서비스를 런칭했다. 

바이어들은 전시회 방문을 통해 얻던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기업들은 커피 디렉토리 내의 페이지를 통해 전시장에서 소개했던 제품과 서비스를 표현할 수 있다. 현재 바이어에게는 무료, 기업에게는 금액대별 정보 공개 옵션을 차등 적용하여 유료로 진행하고 있다. 

기업은 4가지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Industry 는 무료이며 전화 번호와 단 1장의 이미지만 업로드 가능하고, Indusry plus 는 $50/월, 홈페이지와 이메일, 요약소개, 3장의 이미지 게재가 가능하다. Premium Premium Plus 는SCA회원사 또는 전시 참가사만이 이용 가능하며 Premium은 소셜 네트워킹 페이지, 로고 이미지 등을 사용할 수 있고 Premium Plus는 전화번호 다수, 영상, 지역정보, 커버이미지 등 더욱 다양한 정보 게재가 가능하다. 비용은 월 또는 연단위로 옵션 이용료를 납부할 수 있으며 연단위 결제의 경우 1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아래 표 참고)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에서는 카테고리별, 장소별로 기업들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보여준다. 현재 각 나라별로 거의 리스팅된 업체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현재 그 기능을 온전히 구현하고 있다고 보긴 어렵지만 향후 바이어들에게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이 웹사이트가 오프라인에서 열리던 전시회의 기능을 온전히 보여주긴 어려울지 모르지만 팬데믹 상황에서 기울여지는 다양한 시도와 노력들이 커피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를 기대해 본다.

 관련기사 보기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2021 SCA 어워즈(SCA Awards) 참가 모집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2021 . 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