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無 카페인 카페? 카페인 프리 전용 카페, 뉴욕 맨해튼에 오픈

2015-11-01  


swiss-water-via-fb.jpg



無 카페인 카페? 카페인 프리 전용 카페, 뉴욕 맨해튼에 오픈



카페인이 없는, 카페인 프리(caffeine-free) 카페가 뉴욕의 맨해튼에 문을 열었습니다. 사실 일반 카페는 아니고, 커피 생두의 디카페인 프로세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회사인 "스위스 워터"의 팝업 스토어인 셈인데, 자사의 디카페인 처리 방식을 거친 생두를 사용해 운영하는 재미있는 카페입니다.


에스프레소를 포함해 최근의 다양한 메뉴얼 브루잉까지 취급을 하기도 하며, 콜드 브루 역시 취급합니다. 


대부분의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 제거를 위해 이산화탄소를 사용하는데 반해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는 물을 사용하는 디카페인 프로세싱을 전문적으로 사용합니다. 비용과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주로 특정프리미엄 커피나, 고가의 유기농 커피 생두의 디카페인 작업에 사용되기도 한다는군요.   


"스위스 워터"의 워터 디카페인 프로세싱을 거친 이 회사의 디카페인 원두는 온라인상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러한 워터 프로세싱 역시 아주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만,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제 3의 커피 물결의 트렌드의 틈새시장인 디카페인 커피 분야를 위한 전략적인 제스쳐의 성격이 강한것으로 보입니다.


여튼 커피 카페인 때문에 카페를 꺼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얼른 이런 좋은 원두를 사용하는 "카페인 프리" 카페가 한국에서도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실지도 모르겠네요.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