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씨메 에스프레소 머신의 합리적인 제안, CIME CO-03 neo 신제품 출시

2021-03-03  





씨메 에스프레소 머신의 합리적인 제안, CIME CO-03 neo 신제품 출시

제품소개-반자동커피머신-CIME-씨메-CO-03-neo-네오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씨메(CIME)의 스테디셀링 모델인 CO-03 Light 모델에 트렌디함을 더하여 스페셜티 카페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춘 CO-03 neo 모델이 출시됐다. 스페셜티 커피가 카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커피의 품질에 더해 많은 카페들에서는 바리스타와 고객 간의 소통을 강조한다. 따라서 많은 머신 제조사들에서는 언더 카운터 머신을 비롯하여 고객들과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머신의 높이를 낮추는 다양한 노력들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하이엔드 머신 제조사들과 모델들에서 주로 보여오던 움직임이었다.




이에 씨메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많은 카페 오너들의 사랑을 받았던 라이트 모델을 네오 모델로 출시하면서 머신의 높이를 낮춰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한편 기존의 라이트 모델이 사랑받았던 뛰어난 내구성과 편의성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씨메 브랜드의 3가지 라인업은 아래 참조]

  • 씨메 CO-03 라인 : 일반적인 카페를 위한 모델(Light, neo)
  • 씨메 CO-05 라인 : 전문 바리스타를 위한 모델
  • 씨메 CO-X : 에스프레소 추출에 최적화된 모델(최상위 모델 출시 예정)

이로 인해 카페 오너들은 같은 기능을 가진 머신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좀 더 트렌디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네오 모델을 기존 머신이 가진 볼륨감을 강조하고 싶다면 라이트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왼쪽 : neo 모델 / 오른쪽 : Light 모델


기존의 CIME CO-03 Light 모델이 소자본으로 카페를 창업하고자 하는 점주들에게 꼭 맞는 가격대를 가지고 있었지만 추출 타이머가 포함된 디스플레이, 프리 인퓨전, 오토 스케일링(자동 청소 기능) 등 동 가격대의 머신에서는 찾기 어려운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어 카페 뿐 아니라 다양한 숍인숍 매장에서도 사랑받은 모델이었다. 

따라서 많은 소비자들이 기존의 보급형 머신들과 마찬가지로 라이트 모델과 네오 모델이 외관만 바꾼 머신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 기존의 보급형 에스프레소 머신들의 한계는 내부 구조에서 온다. 보급형 머신들의 경우 가격이 낮아질 수 있는 이유는 내부 부품 구조가 고착화되어 있으며, 이를 바꾸게 될 때, 새로운 제작 과정이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은 올라갈 수 밖에 없으며, 이 때문에 제조사들에서 하이엔드 머신 모델 혹은 브랜드를 별도로 관리하는 것이다.


neo 모델의 전면과 후면 모습


하지만 네오 모델의 경우에는 내부 부품 구조에 따라 머신 외관을 맞춘게 아니라 외부 디자인을 완성한 후 라이트 모델의 내부 구조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다. 이와 같은 시도는 보급형 에스프레소 머신들 가운데서는 찾아보기 힘든 사례이기도 하다.


기존의 다이얼 형태에서 레버 형태로 변경된 neo 모델의 스팀 레버


또한 기존 라이트 모델에서 다이얼 형태로 된 스팀 조절 장치가 레버로 바뀌어 보다 빠르게 스팀을 진행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에 더해 상위 모델에 적용되는 12mm 쿨터치 라인 및 정밀 타공 팁이 전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며, 추출력과 내구성 향상을 위한 부품 변경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래는 CO-03 neo 모델의 기능을 요약한 내용이다.




- 열교환식 보일러 (12L)
- 프리인퓨전 설정 가능(ON/OFF)
- 온수 및 커피 추출량 설정 가능
- 디스플레이
- 사이드 라이트 (LED 판넬 ON/OFF)
- 바리스타 라이트 (그룹 헤드 LED)
- 드레인판 높이 조절 (2단계) – 03 라이트 비적용, 03 네오만 적용
- 레바 스팀 (크롬 컬러)
- 오토클리닝 시스템
- 긴급 추출 버튼
- 보일러내 물부족 표시
- 보일러 내 물 배수


 관련기사 보기

​​CIME의 스테디 셀러 CO-03 Light의 형제모델 neo 출시임박한층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CO-03 neo, 21년 3월 출시예정엔...
| 2020.12.01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MoxNox

2021-09-07 10:42  #1649151

가성비는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