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Artisan Specialty Coffee that you must taste at Seoul Cafe Show 2015

2015-11-11  


DSC06613.jpg




Artisan Specialty Coffee that you must taste at SeoulCafeShow 2015




2015년 서울카페쇼가 오늘(12일) 개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서울카페쇼는 커피뿐 아니라 디저트, 차 등 카페와 관련된 광범위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으로 스페셜티 커피 매니아라면 꼭 들러봐야 할 부스들 가운데 스페셜티 커피를 테이스팅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DSC06793.jpg


 1. 광명상사(A936) - 뉴웨이브 커피로스터스, 에이스타 커피


World Barista Championship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인 빅토리아 아르두이노의 VA388 모델 블랙이글 1층 A홀에 위치한 광명상사 부스에서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블랙이글과 함께 목동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뉴웨이브 커피로스터스의 시그니쳐 블렌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목, 금, 토 오전에는 서강대 부근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에이스타(A-Star) 커피의 국가대표 바리스타 출신의 유정현 바리스타가 직접 추출 시연을 할 예정이다.





DSC06743.jpg


 2. 두리트레이딩(D228/326) - RBH 커피, 커피인더스트리, 마일커피로스터스


네덜란드의 핸드메이드 에스프레소 머신인 키스반더웨스턴(Kees Van The Westen), 라심발리, 훼마, 로켓 에스프레소 머신, 콤팍 그라인더 등을 수입하고 있는 두리트레이딩에서는 4일간 부산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RBH 커피, 경기 군포에 위치한 커피인더스트리, 김해의 로스터리 카페인 마일커피로스터스의 스페셜티 블렌드들을 직접 테이스팅하고 납품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부스 인 부스 형태로 마련이 되었다.





DSC06715.jpg


 3. 따벨라(C724) - 마루야마 커피, 나인티플러스 커피, 후그렌 커피


한국에서 일본의 스페셜티 커피 브루잉 툴들을 주로 소개하고 있는 ㈜따벨라는 최근 10월 일본에서 개최된 SCAJ(일본 스페셜티 커피협회) 전시회의 축소판이라고 할만큼 다양한 일본 브루잉 신제품들을 대거 소개함과 동시에 마루야마 커피와 코레스社에서 함께 개발한 메탈필터인 Cores 콘필터를 사용하여 마루야마 커피의 싱글 오리진 브루잉을 선보인다. 목, 금 비지니스 데이에 일본 바리스타 챔피언인 요시카즈 이와세가 추출하는 나인티 플러스 커피도 테이스팅할 수 있다. 또한 노르웨이 오슬로에 베이스를 두고 일본 도쿄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후그렌 커피의 싱글 오리진을 구매 가능하다. 또한 파주에 위치한 커피로스터 일디오(1do) 커피 역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DSC06642.jpg


 4. 라마르조코 코리아(D208/31)


전세계 모든 전시회의 라마르조코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각 로컬의 커피로스터들과 함께 만드는 공간인 True Artisan Cafe에는 한국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들도 대거 참여한다. 미국의 로스터인 라밀커피를 비롯하여 사당에 위치한 페니커피로스터스, 앤트러사이트, 스탠딩커피로스터스, 알렉스더커피, 라벨커피, 부산의 커피어웨이크, 수원의 플라츠 커피, TPE 스텀프타운 커피, 커피앳웍스 등 다양한 로스터들의 커피들을 시간대별 마련에 따라 테이스팅할 수 있다.





DSC06735.jpg


 5. 글로벌비앤피-브리타(C900) - 커피볶는 곰


브리타 코리아는 올해 대치동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커피볶는 곰과 함께 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내용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브루잉 커피로 게이샤 품종의 커피를 트라이펙타로 추출할 예정이다.




DSC06658.jpg


 6. 엠아이 커피(C430/44) - 나인티플러스 커피


올해 엠아이 커피는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부스 가운데 하나이다. 이미 블랙워터이슈 기사를 통해 언급된 바 있는 2015년 세계적인 바리스타 대회들에서 4명의 챔피언을 배출하는데 기여한 나인티플러스 커피를 미국의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인 슬레이어로 추출한다.




6c10f892f686f2610c193c804ceb6149.jpg

|일본의 디펜딩 바리스타 챔피언 요시카즈 이와세



특히 목, 금 비지니스 데이에는 2015, 2016 일본 바리스타 국가대표 선수인 요시카즈 이와세가 엠아이 커피의 커피애비뉴 바리스타들과 콜라보하여 슬레이어로 서빙을 담당한다. 나인티플러스 커피가 궁금했던 독자들이 있다면 필히 방문해야할 부스이다.


국내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로는 felt, laybricks, relieve가 엠아이 커피 부스에서 서빙한다.





DSC06628.jpg


 7. 빈브라더스 커피(D354)


빈브라더스의 올해의 주제는 '경험'이다. 커피를 생두부터 원두 그리고 한잔의 완성된 시그니쳐 메뉴까지 일련의 커피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들을 빈브라더스 부스내의 에스프레소 바를 돌며, 빈브라더스의 커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비지니스 데이에는 1인에 커피 메뉴와 시그니쳐 메뉴 2종의 메뉴를 제공하여 빈브라더스가 추구하는 스페셜티 커피의 방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DSC06759.jpg

|빈브라더스의 부스 전경




DSC06757.jpg


 8. 빈프로젝트 커피로스터스(D352)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빈프로젝트 커피로스터스는 올해 빈프로젝트의 하우스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을 마련했다. 라마르조코 GS3 에스프레소 머신과 메져 미니 그라인더로 커피를 테이스팅할 수 있으며, 납품상담이 가능하다.





DSC06762.jpg


 9. 알레그리아 커피로스터스(D412)


한국의 스페셜티 커피씬을 아름답게 옮겨놓은 부스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알레그리아 커피로스터스는 키스반더웨스턴의 스피릿 트리플 그룹 모델과 콤팍 K8 그라인더로 알레그리아의 커피를 서빙한다.





DSC06771.jpg


 10. 앤트러사이트 커피로스터스(D400)


최근 한남점을 오픈한 앤트러사이트는 한남점의 에스프레소 바를 구성하는 철제 파레트를 그대로 부스에 옮겨놓았다. 앤트러사이트의 하우스 블렌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액자에 블렌드를 상징하는 이미지들이 인상적이다. 라마르조코 FB80과 메져 로버 그라인더로 추출한 커피가 서빙될 예정이다.





DSC06650.jpg


 11. 엘카페 커피로스터스(D218)


최근 영등포 선유도 부근으로 이전한 엘카페 커피로스터스는 자사의 블렌드를 한국의 대표적인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인 ㈜비다스테크의 헥사곤과 메져 로버 그라인더로 서빙할 예정이다.





DSC06639.jpg


 12. 커피리브레(D406)


커피리브레는 디자인 커피와 콜라보레이션 부스를 마련하여 커피리브레 커피를 ㈜비다스테크의 헥사곤과 메져 로버 그라인더로 추출할 예정이며, 디자인 커피의 다양한 커피 툴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DSC06655.jpg


 13. 테일러 커피(D418)


홍대의 유명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테일러 커피는 미니멀하고 정제된 에스프레소 바로 테일러 커피의 시그니쳐 블렌드들을 현장에서 테이스팅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DSC06764.jpg


 14. 한국커피(D409)


한국커피에서는 한국 커피의 하우스 블렌드뿐 아니라 미국의 생두 소싱 업체인 카페 임포츠의 커피를 테이스팅할수 있도록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커피의 하우스 블렌드는 말코닉 EK43 그라인더와 메져 그라인더에 라마르조코 리네아 클래식 모델로 추출될 예정이다.




DSC06767.jpg



그 외에도 C525 브룬디 부스에서는 올해의 컵오브엑셀런스 1위를 포함한 상위권 브룬디 커피들을 합정동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 빌리프 커피로스터스에서 로스팅하여 제공한다.



profile_bw.jpg

2016 WCCK 공식 미디어 | BLACK WATER ISSUE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