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프로바트, 새로운 냉각 배기 처리 솔루션 Proair 출시

2021-04-14





프로바트, 새로운 냉각 배기 처리 솔루션 Proair 출시



독일의 유명 로스터 제조사인 프로바트에서 로스팅시 배기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감소시킬 수 있는 냉각 배기 솔루션을 소개했다.[위 영상 참조] 위 영상에서 3단계 필터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에어 인젝터는 로스팅시 발생하는 연기에서 냄새 성분을 사람들이 인지할 수 없도록 하며, 에너지 효율이 좋고,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한다. 위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로스팅 머신과 통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실내 및 실외 설치도 가능하다. 프로에어 인젝터는 시간당 최대 220,000 세제곱 미터의 공기 흐름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한다.

커피 로스팅 팩토리와 같은 경우 냄새나 연기와 관련하여 당국 규정이 특히 엄격한 인구 밀집 지역에서의 규제 요건을 준수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현재 이러한 솔루션의 필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필요에 따라 프로바트에서는 악취에 대한 전문적인 경험을 가진 Aerox사와 제휴하여 커피 필드에 맞게 특별히 제작된 프로에어 저온 플라즈마 인젝터를 개발했다.


프로에어 저온 플라즈마 인젝터 어댑터



위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주변의 공기가 프로에어 인젝터 캐비닛처럼 생긴 저온 플라즈마 모듈을 통과하기 전에 인젝터 내부의 3단계 필터와 수분 제어를 위한 히터를 통과하여 주변의 공기 안에 포함되어 있던 물과 공기 가운데 있던 산소 분자를 분리하여 활성 산소로 변환한다. 

이후 인젝터를 통해 변환된 활성 산소는 로스팅 머신 드럼 내부에서 배출되는 공기와 만나면서 냉각 배기 솔루션을 통해 배출되는 공기의 불쾌한 냄새 분자와 접촉하여 산화 분자로 변환되어 냄새 감소로 이어진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프로에어 냉각 배기 처리 솔루션을 통과한 공기는 인간의 코로 감지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른다.

이와 관련하여 프로바트의 R&D 엔지니어인 토마스 엘쇼프는 "과거에는 주로 로스팅시 배기되는 공기를 처리하는 기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냄새에 대한 당국의 규제가 엄격해지면서 파트너사인 Aerox와 함께 이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프로에어 솔루션은 고객이 냉각 배기된 공기에서 원하지 않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한 제품입니다. 프로에어 인젝터는 에너지와 공간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도 냄새 배출을 최소 5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중대형 로스팅 팩토리라면 꼭 필요한 솔루션입니다."


 관련기사 보기

[프로바트 본사방문 연재기획 #1] 프로바트 박물관 - Museum Für Kaffee Technik

[프로바트 본사방문 연재기획 #2] 로스팅산업의 미래를 엿보다. PROBAT R&D센터

[프로바트 본사방문 연재기획 #3] 프로바트 유저대상 견학프로그램 에세이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댓글 1

profile

샤쿠레라이터

2021-04-15 10:05  #1515417

B.STARTER

반드시 필요한 장치군요. 근래에 민원도 많이 발생하는데


2021 . 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