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마누엘, 아프리카의 작은 섬 상투메프린시페의 소작농에 대한 다큐멘터리

2015-12-13  


MANUEL | Short Doc from Bruno Carnide on Vimeo.



MANUEL

아프리카의 작은 섬 상투메프린시페의 소작농에 대한 다큐멘터리



이 다큐멘터리는 아프리카의 작은 섬 상투메프린시페의 소작농인 71세의 마누엘(Manuel)에 대한 이야기이다. 71세의 나이로 홀로된 홀아비이면서 목수로 Roca Monte Cafe라는 작은 커피 랏(Lot)의 소유주인 마누엘은 따뜻한 웃음을 가진 소박한 농부이다. 그는 어떻게 커피가 들어왔고, 생산되기 시작되었는지 잊혀진 이 작은 섬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는 71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커피를 재배하고, 건조시키고, 로스팅하고 그라인딩하는 일을 놓지 않는다. 그는 땅이 그에게 주는 축복과도 같은 모든 것들을 즐긴다. 물론 커피도 그 가운데 하나이다. 나이가 들어 활동이 점점 줄어드는 자신의 모습도 자연의 섭리로 받아들이며 행복하다며 아름다운 웃음을 짓는 그의 웃음이 오늘날 우리의 삶에 주는 잔잔한 여운이 인상깊은 숏 다큐멘터리이다.


이 다큐멘터리는 커피 관련 영상팀인 Coffeemuseum에서 제작했으며, 최근 SCAE(유럽 스페셜티 커피협회) Community를 통해 공개되었다.



profile_bw.jpg

2016 WCCK 공식 미디어 | BLACK WATER ISSUE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