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커피리브레 서필훈 대표의 셀렉션, "게이샤 콤플렉스 300g" 최고급 게이샤 원두 세트 한정 수량 출시

2015-12-23  


lb.jpg




커피리브레 서필훈 대표의 셀렉션, "게이샤 콤플렉스 300g" 최고급 게이샤 원두 세트 한정 수량 출시




국내 큐그레이더(커피 생두 품질 감별사) 1호, 커피리브레 서필훈 대표(http://coffeelibre.kr)가 직접 발굴하고 로스팅한 최고급 게이샤 원두 세트가 24일 올윈(http://m.allwin.co.kr)에서 8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커피 매니아들 사이에서 ‘신의 한 수가 담긴 플레이버’라고 화제가 되며 최고급 커피로 널리 인식되고 있는 게이샤 커피는 부드러움 속에 감춰진 강렬한 재스민 향과 아로마, 섬세하면서도 독특한 산미와 균형감, 화사함이 특징이다. 특히 2005~2007 SCAA 커핑 최고의 점수를 받았으며, 2007 파운드당 130달러라는 경이적인 경매 낙찰가를 기록한 품종으로 유명세에 올랐다.


이렇게 특별한 게이샤 원두라해도, 결국 로스팅에 의해 맛과 향, 가치는 달라지기 마련이다. 이번 출시될 커피리브레의 ‘게이샤 콤플렉스’는 서필훈 대표가 파나마, 볼리비아, 과테말라 산지의 농장들을 직접 방문해 엄선한 게이샤 생두로, 그가 직접 로스팅해 더욱 의미가 있다. 80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되어 서필훈 대표의 싸인과 넘버링이 들어가 있다.

 

커피 매니아들을 위한 특별한 세트인만큼, 판매 방식도 독특하다. ‘게이샤 콤플렉스’의 최종 가격이 그룹 옥션 플랫폼 올윈을 통해 소비자들에 의해 직접 결정되는 것. 48시간 동안 7만원에서 15만원의 가격 범위 내에서 공동 경매가 이루어지고, 높은 입찰가순 80번째 가격으로 최종 낙찰가가 결정된다. 낙찰자는 모두 자신이 내고자했던 금액보다 낮거나 같은 가격에 ‘게이샤 콤플렉스’를 구매하게 된다.

 

서필훈 대표는 “많은 산지 농장과 직접 거래하며 좋은 커피를 소개하고 있지만, 고객들이 얼만큼의 가치를 주실지가 늘 궁금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또 다른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키우기도 힘들고 구하기도 힘든 게이샤를 열심히 구해 정성껏 로스팅 했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최고의 럭셔리 세트를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이샤 원두 본연의 화사하고 밝은 산미를 즐기기 위해서는 온도를 충분히 높여 뜨거운 물로 빠르게 내리는 것을 추천한다. ‘게이샤 콤플렉스’ 그룹 옥션은 오는 24 11시부터 48시간동안 진행된다. 


※ 옥션 참여 링크 : http://m.allwin.co.kr



[ Geisha Complex 300g 세부 구성 ]

 

    (1) 파나마 페르난데즈 게이샤 100g


농장명 / Cafetalera Fernandez

농장주 / Familia Fernandez

지역 / Boquete, Chiriqui

재배고도 / 1,600m

품종 / 게이샤 Geisha

가공방식 / Washed

커핑노트 / 쟈스민, 레몬그라스, 라임, 살구, 카라멜,

진저쿠키, 스파클링, 부드러운 감촉, 긴 여운


    (2) 과테말라 안토니오 챠기테 100g


농장명 / San Antonio Chaguite

농장주 / William & Daniel Perez

지역 / Agua Dulce, Huehuetenango

재배고도 / 1,800 ~ 2,100m

품종 / 게이샤 Geisha

가공방식 / Fully Washed

커핑노트 / 쟈스민, 살구,자몽, 복숭아, 오렌지, 흑설탕, 건포도, 초콜릿, 좋은 밸런스


    (3) 볼리비아 푸에르테 게이샤 100g


농장명 / El Fuerte

농장주 / Agricafe

지역 / Santa Cruz, Samaipata

재배고도 / 1,550 ~ 1,600m

품종 / 게이샤 Geisha

가공방식 / Washed

커핑노트 / 쟈스민, 레몬그라스, 베르가못, 살구잼, 라임, 와이니, 매끄러운 감촉, 긴여운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