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0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결선, 4-5일 양 일간 제주 카페스타에서 열려

2021-06-04  




2020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결선, 4-5일 양 일간 제주 카페스타에서 열려


지난 4월 19일 4차 지역 예선전을 마친 2020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결선이 4일, 5일 양 일간 제주 카페스타 특설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캐쥬얼한 대회 운영과 블라인드 심사 방식 그리고 토너먼트 형태로 많은 바리스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 대회에서 결선에 진출한 최종 16인의 추출 레시피와 전략을 2020 에스프레소 스로우 다운, 결선 라운드에 진출할 최종 16인 선정 기사를 통해 먼저 확인할 수 있다.



결선에 진출한 최종 16인의 바리스타는 위의 대진표대로 경합을 벌이게 되며, 예선전과는 다르게 결선전에는 의무 라운드가 추가된다. 의무 라운드에서는 본인의 커피가 아닌 공식 원두로 주어진 4가지 원두 가운데 한 가지 공식 원두가 각 토너먼트 자리에 주어지고, 추첨을 통해 선수들의 대진표 상의 자리가 정해지는 방식이다. 



2020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공식 원두

  • 304 커피로스터스
  • 5스타 커피
  • 업사이드 커피
  • 브라운시티 로스터스



오늘 4일에 진행되는 의무 라운드는 참가한 선수들이 주어진 커피를 에스프레소로 추출할 때, 커피를 해석하는 능력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을 오로지 관능적으로 평가하는 라운드이며, 5일의 시그니쳐 라운드는 예선전과 마찬가지로 선수 본인이 가져온 원두를 사용하게 된다. 양 일간의 대회에서 세 명의 심사 위원 중 더 많은 컵을 선택받는 선수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며, 동점일 경우 시그니쳐 라운드에서 더 많은 점수를 얻은 선수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된다.



이 대회의 결선 장소 스폰서는 숨피페어스이며, 파나마의 유명 농장인 핀카 데보라, 마마카타 농장, 풀만(Pullman)도 이 대회를 지원한다.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은 (주)두리트레이딩에서 수입하는 이탈리아 로켓 R9ONE이며, 그라인더는 스페인의 유명 제조사인 콤팍, 정수 시스템은 (주)더정진의 에버퓨어 클라리스 프라임이다. 내일까지 진행되는 결선 경기 결과를 공식 미디어 스폰서인 블랙워터이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머신 및 정수 필터에 대한 기사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