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엣징거에서 출시 예정인 핸드 그라인더, etz-I

2021-06-14  




엣징거에서 출시 예정인 핸드 그라인더, etz-I


항공 엔지니어가 개발한 그라인더 브랜드로 유명한 엣징거 그라인더에서  엣징거, 홈카페를 겨냥한 매뉴얼 홈 그라인더 etzMAN 라인 출시 예정 기사에서 알려진 매뉴얼 그라인더 후속으로 또 다른 핸드 그라인더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그라인더의 특징은 핸들 자체가 일체형으로 결합되어 있어 쉽게 열어 분쇄할 수 있으며, 무려 88단계의 분쇄 단계를 가지고 있어 미세한 분쇄를 가능하게 한다. 리드(Lid)는 마그네틱이 삽입되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32mm 크기의 Burr가 장착된다. 기존의 엣징거 etzMAX 모델 역시 32mm 코니컬 버임을 고려하면 아마도 이 모델에도 상업용 그라인더에 준하는 버 셋이 탑재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소개된 엣징거 그라인더의 분쇄에 대한 새로운 접근인 RRB 매커니즘이 적용되었다. 올 가을 출시 예정.

  • [RRB 매커니즘은 기존의 상업용 그라인더들은 그라인더 바디에 원추형 모양의 버(하단 버)가 아래의 모터와 결합되어 회전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하지만  etzMAX 모델의 경우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원추형 모양의 버가 아닌 외측에 위치한 버(흔히 상단 버라 부름)가 회전하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보기

엣징거 코리아, 엣징거 etzMAX Plus 모델 출시항공 엔지니어의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엣징거의 플러스 모델이 오늘 출시되었다. 이미 ...
| 2020.03.26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1-06-18 06:33  #1570691

디자인이 참 좋네요. 사용해 보고 싶군요...

profile

벨라트라

2021-06-24 12:49  #15761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