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Mahlgut Tamper Palm, 헤드 스페이스 조절이 가능한 탬퍼

2016-01-14  


Mahlgut-Tamper-Puck_001.jpg




헤드 스페이스 조절이 가능한 Mahlgut Tamper Palm 선봬




추출시 적절한 헤드 스페이스는 원활한 추출을 위해 필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다. 적절한 헤드 스페이드는 커피퍽이 적절히 적셔들게 만드는데 까지 지연시간을 부여하며, 또한 커피를 과도징 했을 경우 커피 퍽이 샤워스크린과 닿아 표면이 훼손되는 것도 추출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적절한 헤드스페이스 부여가 요구된다.


최근 포타필터의 바스켓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분쇄된 커피의 도징량 역시도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면서 탬핑을 통한 헤드 스페이스의 변화가 유동적일 필요성이 제기되기 시작하였고, 2015 WBC 챔피언인 사샤 세스틱 역시도 헤드 스페이스의 적절한 공간을 염두에 둔 레벨링 툴인 OCD(Ona Coffee Distribution)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 뉴스를 통해 소개된 바 있는 Mahlgut社는 기존에 출시한 Tamper에 더해 헤드 스페이스 조절이 가능한 Mahlgut Tamper Palm이라 불리는 제품을 출시하였다. 도구 없이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이 제품은 적절한 헤드 스페이스를 바리스타가 컨트롤 할 수 있다. 가격은 119유로로 판매 중이다.




insta_logo.jpg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1

profile

그녀의고양이

2016-01-19 09:15  #158206

예전에 본 PUSH탬퍼와 비슷하네요.
디스트리뷰션 기능과 탬핑 기능이 하나로 된 제품이 나오면 더 좋을텐데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