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비비엠 에스프레소의 스테디 셀러 Domobar Super가 가변압을 입다

2021-06-28  


2021 부산 커피쇼 (주)채운베스텍 부스에서 선보인 도모바 슈퍼 일렉트로닉



비비엠 에스프레소의 스테디 셀러 Domobar Super가 가변압을 입다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비비엠에서 가변압 기능을 추가한 도모바 주니어 디지털도모바 슈퍼 일렉트로닉을 출시했다. 도모바 주니어 디지털과 도모바 슈퍼 일렉트로닉의 차이는 가변압 기능과 보일러 구조에 따른 차이를 보인다. 주니어 디지털은 HX 시스템을, 슈퍼 일렉트로닉은 듀얼 보일러를 사용한다. (이 차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참조)



아마 블랙워터이슈의 독자들의 경우 매장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보이는 슈퍼 일렉트로닉에 관심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온도 안정성을 위해 듀얼 보일러를 선호하는 독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에스프레소 추출 트렌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가변압 기능이 적용된 모델이기 때문이다.(에스프레소 추출시 가변압의 필요성과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참조)





공개된 스펙에 의하면 도모바 슈퍼 일렉트로닉의 경우 압력 프로파일 기어 펌프를 사용하여 유량과 압력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보여진다. 기존의 이탈리아 하이엔드 머신 브랜드에서 적용한 기어 펌프를 통한 RPM 조절 방식으로 압력 및 유량에 변화를 주는 방식으로 보인다. 최대 10개로 저장이 가능한 프리셋 기능이 있어 압력 프로파일링 그래프를 설정할 수 있다. 과거 상업용 하이엔드 머신에서나 구현이 가능했던 가변압 기능이 점차 홈카페 시장으로 확대되는 모습은  홈카페 시장의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인 성장 역시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문의 : 비비엠 공식 수입원 (주)채운 베스텍,  031-337-3004)


 관련기사 보기

크렘원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과 관련된 추출 데이터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1-06-29 07:20  #1580647

디자인도 좋고, 가변압 기능에 듀얼 보일러, 좋네요. 꼭 사용해 보고 싶네요.

profile

벨라트라

2021-07-01 14:32  #1583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