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 Sudden Coffee

2016-01-18  


Sudden Coffee(@suddencoffee)님이 게시한 사진님,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 Sudden Coffee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머지 않은 미래에 등장한 스페셜티 커피를 재료로 한 인스턴트 커피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신 분들도 있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스페셜티 커피 업계에 오랜 기간 몸담았고, 교육 비지니스를 선보이기도 했던 핀란드의 전 국가대표 바리스타 출신의 Kalle Freese는 스탠포드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Joshua Zloof와 함께 스페셜티 커피를 재료로 한 인스턴트 커피를 처음으로 필드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Sudden Coffee(@suddencoffee)님이 게시한 사진님,




인스턴트라는 진부한 단어 대신 Sudden이라는 단어를 차용하여 Sudden Coffee라 명명된 브랜드를 런칭하고 본격적인 프로토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서든 커피와 함께 콜라보하게 된 첫 로스터는 미국 서부의 유명한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인 Ritual Coffee입니다.


리츄얼 커피의 「에티오피아 다크 호스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그라인딩하고 추출하여 인스턴트 커피로 만드는 과정의 일부를 서든 커피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추출하는 과정은 인스턴트 커피처럼 드시면 되는데 240ml의 뜨거운 물 혹은 우유에 튜브에 담긴 24g의 커피를 넣고 인스턴트 커피처럼 저어주면 한 잔의 커피가 완성됩니다.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언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식 런칭이 된다면 커피 애호가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리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슈는 맛과 가격이겠죠. 여튼 다양한 형태로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네요.



insta_logo.jpg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