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넥스트레벨 커피 브루어, No bypass를 지향하는 또 다른 브루어

2021-07-09  




넥스트레벨 커피 브루어, No bypass를 지향하는 또 다른 브루어


차세대 브루잉 커피의 핵심 키워드는 "No Bypass"기사에서 이미 소개한 바와 같이 최근 브루잉 커피 특히 필터 커피에서의 트렌드는 No bypass이다. 물론 기존의 드리퍼 역시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바이패스를 제어하여 그 맛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스페셜티 커피의 소비 계층이 확장됨에 따라 누구나 쉽게 높은 수율의 커피를 추출해 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게 되었다. 

위 기사에서 소개한 것처럼 그와 유사한 움직임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이어져 왔다. 이런 배경 속에서 No bypass를 지향하는 또 다른 브루어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미국에서 개발 중인 이 제품은 호주에서 이미 개발된 바 있는 트리콜레이트 브루어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넥스트레벨 브루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수집할 수 있는 정보를 보면 종이 필터를 지지하는 추출구 측의 홀(Hole)들이 타공되어 있는 방식이 아니라 종이 필터를 지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영역을 확보하는 육각 구조의 홀들로 이루어져 있다. 아마도 이는 추출구 위에 올려지는 종이 필터의 추출 흐름을 더욱 원활하기 위함인 듯 보인다.



트리콜레이트 브루어가 커피 애호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게 된 이유는 눈에 보이는 고수율 수치 때문이다. 수율이 절대적이진 않지만 어느 정도 재료가 담보된다면 맛의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는 근래의 모습에 비추어 보면 위와 같은 구조들이 점점 더 많은 브랜드들에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근 트리콜레이트 브루어를 비롯하여 국내에 No bypass를 지향하는 브루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더 많은 사람들이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는데 기여하길 바란다. 넥스트레벨 브루어는 현재 해외에서 프리오더 중이며, 국내에서는 포틀랜드의 하트 커피를 공식 수입하는 카페 도안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브루잉 커피에서 떫은 맛(Astringency)이 발생하는 이유와 바이패스(Bypass)의 정의

추출시 커피 미분(Fines)의 흐름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이론들

바이패스 개념에 대한 확장된 정의와 커피 드리퍼의 변화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1-07-10 06:07  #1591259

No Bypass가 대세이긴 한 것 같습니다. 이런 추출 도구가 많이 양산이 되네요.

profile

차차

2021-07-11 13:08  #1592148

no bypass.. 한 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