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시네소 에스프레소 머신의 진화, MVP 모델 출시

2016-02-24  


DSC00407.jpg

|지난 일본 도쿄의 2015 SCAJ 전시회에서 선보인 시네소 MVP 하이드라 모델




시네소 에스프레소 머신의 진화, MVP 모델 출시




가변압 추출로 유명한 미국의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인 시네소의 새로운 라인업인 MVP 모델들이 최근 국내 출시되었다. 시네소 모델의 새로운 라인업은 ⑴ 프로그램 기능이 없는 기본형 '싱크라(Cyncra)', ⑵ 프로그램 기능이 있지만 1개의 워터 펌프로 모든 그룹을 제어하는 'MVP' ⑶ 프로그램 기능과 그룹별 워터펌프를 갖추고 있는 'MVP 하이드라(MVP Hydra)'이다.


이전부터 연속 추출에도 유지되는 온도의 항상성과 안정적인 수압 공급 등으로 유명했던 시네소 에스프레소 머신은 최근 MVP 모델을 출시하면서 추출을 위한 조작 방법이 이전 모델 대비 많은 변화가 있다.




manual.png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시네소의 최상급 모델인 「MVP 하이드라」는 '매뉴얼'(M) ― '매뉴얼 프로그램(MP)' ― '볼륨메트릭 프로그램(VP)'의 3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M은 모든 스테이지(1, 2, 3, 4단계의 가변압)의 수동 추출 모드이며, MP는 추출 압력이 상승하는 1, 2, 3 단계에서 사전 세팅값에 따라 자동으로 추출하고, 추출 압력이 하강하는 4단계는 수동 추출로 마무리되는 모드이다. VP의 경우에는 1, 2, 3, 4단계의 가변압 모두를 사전 세팅값으로 추출을 시작하고 종료하는 모드로 특히 러쉬 타임이 있는 매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모드이다. 이 모드에서는 추출 중인 에스프레소 샷을 중단하기 위해 수동으로 멈춰있지 않고, 자동 설정으로 멈추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hydra.png

|국내에 처음 설치된 시네소 MVP 하이드라 머신, 커피투어 광화문점



프로그램을 뜻하는 'P'라는 알파벳이 붙은 두 모드인 MP와 VP는 각각 6개의 다른 추출 방식을 저장할 수 있는데 이는 최근 산레모 오페라 에스프레소 머신에 탑재된 추출 레시피 저장 소프트웨어와 같은 컨셉이다. 따라서 당일의 원두 상태에 따라 사전에 정해 놓은 추출 레시피를 적용하여 추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img_cham.gif

2016 WCCK 공식 미디어 스폰서 「블랙워터이슈」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