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볼텍스 에코필터, 애프터 버너와 다른 방식의 습식 집진 필터

2021-08-19  





볼텍스 에코 필터, 애프터 버너와 다른 방식의 습식 집진 필터



Vortx Kleanair Systems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하여 전통적인 가스 로스터에서 배출되는 체프를 비롯한 배출물들을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에코 필터를 개발한 회사이다. 이 필터는 로스팅시 발생하는 연기 및 냄새 감소를 위한 애프터 버너의 대안으로 전기와 물을 사용해 최대 90%까지 연기 및 냄새를 감소시킨다고 한다.



볼텍스 에코필터가 설치된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에 위치한 월드 트래블러 커피 로스터리


로스팅 머신에서 나오는 뜨겁고 오염된 공기가 에코 필터 시스템에 들어가면 챔버를 통해 분사되는 물과 접촉하여 순간적으로 오염 물질이 고온에서 저온으로 냉각되어 응축된다. 또한 위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사이클론 내부에 발생하는 원심력은 오염된 연기와 냄새로 응축된 물방울을 사이클론 내부 벽면으로 끌어당겨 물방울을 아래 쪽으로 배출시킨다. 배출되는 물은 여과되고 젖은 체프는 농가에 제공할 수 있는 비료로 사용될 수 있다. 여과된 물의 경우에는 정원에 물을 주는 용도로 재활용될 수 있다.

이 제품을 개발한 Kleists는 2013년까지 3년 동안 캘리포니아 기반의 유명 로스터 제조사인 로링 스마트 로스트의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친환경적은 커피 로스팅에 대해 깊이 숙고했으며, 이후 모든 로스터에 적용할 수 있는 습식 집진 필터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관련기사 보기

【Roasting】 커피 로스팅 머신을 청소하는 방법과 그 시기 by San Franciscan Roaster Co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샤쿠레라이터

2021-08-20 09:53  #1632781

친환경적 공정의 도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죠.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시제품 보급이 이른 시일 안으로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