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테드패스트 드리퍼, 일본 마쿠아케에서 첫 선을 보이는 국산 드리퍼

2021-08-26  




스테드패스트 드리퍼, 일본 마쿠아케에서 첫 선을 보이는 국산 드리퍼



국내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인 노띵 커피에서 새로운 형태의 드리퍼를 제작했다. 노띵 커피는 창업 초기부터 매뉴얼 브루잉 커피를 고객들에게 소개했기 때문에 카페에서 바리스타가 품질 좋은 커피의 향미를 보다 명확하고 선명하게 발현시키는 일에 집중해 왔다.

스테드패스트 드리퍼 역시도 소비자들에게 보다 좋은 커피를 소개하기 위한 동일한 노력의 연장선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노띵 커피는 전세계 바리스타들과 커피 애호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드리퍼 대다수가 일본에서 제작 및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일본 최대의 크라우드 펀드 사이트인 마쿠아케를 통해 스테드패스트 드리퍼를 소개하기로 결정했다. 스테드패스트 드리퍼는 매 추출마다 안정적인 매뉴얼 브루잉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성(Stability)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제작했다고 한다.



재질

18-10 계열(SUS304) 스테인리스 스틸과 특수 단열재를 넣은 홀더를 사용해 추출 목표 온도에 빠르게 도달하며, 추출 내내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된다. 이는 실제 추출 결과물을 비교한 아래 그래프를 참조할 수 있다.



위의 파란색 곡선이 스태드패스트 드리퍼, 빨간색 곡선이 플라스틱 재질의 드리퍼, 연두색 곡선이 세라믹 재질의 드리퍼이며, 각각의 온도 변화를 보여준다. 




추출

32개의 리브는 아래 방향으로 갈수록 점차 두꺼워지는 형태로, 이것은 모세관 현상을 유도해 추출 중 원활한 물의 흐름을 만들어 주며, 프레스 가공을 통한 정교한 홀 사이즈와 경사도는 이상적인 추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제품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식물에서 채취한 천연 탄닌으로 40일~100일 이상 천천히 가공한 가죽을 사용한다. 로스터들이 좋은 커피를 고르기 위해 노력하는 것만큼, 그 커피에 적합한 드리퍼를 찾아 선택하는 것 역시 언제나 중요한 과정이 아닐까 한다. 세계적인 드리퍼들의 고장인 일본에서 스테드패스트 드리퍼의 건승을 기원한다.


 마쿠아케에서 스테드패스트 드리퍼 보기

市場では、すでにたくさんの種類のドリッパーが販売されています。無数の異なる形と素...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metier

2021-08-27 22:20  #1639958

몹시 궁금하네요! 국내 구매는 언제쯤 될런지요?

profile

뀨뀨잉

2021-09-02 16:48  #1645061

30%할인 4900엔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