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크루브 이매진 글래스, 라떼아트를 위한 더블월 글라스 출시 예정

2021-09-06  




크루브 이매진 글래스, 라떼아트를 위한 더블월 글라스 출시 예정


프로 바리스타들을 위한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인 크루브에서 새로운 잔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매진 글래스(Imagine Glass)라 명명된 제품으로 코르타도, 카푸치노, 라떼를 위한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위 사진 설명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라떼아트에 최적화된 반구체 형태의 내부이다. 앞서 블랙워터이슈를 통해 소개된 바 있는 초보자를 위한 라떼아트 : 하트 패턴을 그리는 법기사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에스프레소와 스팀 밀크를 함께 섞어줄 때, 위에서 아래로 부어지는 스팀 밀크가 컵 내부면에 부딪혀 에스프레소와 고르게 섞이게 된다. 

따라서 컵의 모양에 따라 어떤 위치에 스팀 밀크를 떨어뜨리는지가 스팀 밀크가 에스프레소와 고르게 섞이도록 하는데 한 가지 고려할 요소가 된다. 이매진 글래스의 경우 완벽한 반구체 모양의 내부면을 가졌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울여서 스팀 밀크를 붓더라도 에스프레소와 스팀 밀크가 고르게 섞이게 되고, 크루브에서 이매진 글라스를 소개하는 것처럼 라떼아트를 위한 "완벽한 캔버스"가 완성된다. 



또 한가지 특징은 크루브 글래스 시리즈들의 동일한 특징인 더블월(Double-wall)이다. 이는 바리스타가 라떼아트를 시연할 때, 보다 쉽게 그립과 움직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라떼아트를 시연할 때, 에스프레소와 우유가 섞이면서 발생하는 시각적 즐거움도 또 다른 장점이다. 크루브 제품들은 공식 수입원인 (주)두리트레이딩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보기

우유를 스티밍할 때, 흔히 저지르는 5가지 실수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