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페미나(Faemina), 페마(Faema)에서 출시한 1그룹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2021-09-23  




페미나(Faemina), 페마(Faema)에서 출시한 1그룹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페마에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보였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홈카페 시장이 확대되면서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들에서도 1그룹 머신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다. [아래 링크 참조]


ⓒFaema Official


이와 같은 상황에서 페마에서는 과거 1그룹 레버형 머신으로 알려져 있던 페미나(Faemina)라는 모델을 전혀 다른 모습으로 출시했다.

페미나는 이탈리아에서 제조되는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최근 페마에서 출시한 상업용 모델 프레지던트의 그룹 헤드를 닮았다. 이처럼 상업용 머신을 고스란히 1그룹으로 이식한 듯 보이는 페미나의 모습을 통해 이 모델이 지향하는 바를 어느 정도 읽을 수 있다.

최근 홈카페에서도 하이엔드 1그룹 머신이 어느 정도 반향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며, 이는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가속화될 것이다. 따라서 이 시점에서 페마의 1그룹 머신 출시는 매우 시기적절하다.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1그룹 머신의 온도 안정성 및 추출 효율을 위해 더블 보일러가 적용되었으며, 추출 온도 조절 및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압력계를 통해 추출 압력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홈카페 사용자를 위해 오토 스티밍 기능이 탑재되어 밀크 스티밍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들도 쉽게 고운 밀크폼을 가진 스팀 우유를 만들 수 있도록 배려했다. 그 밖의 특징으로는 5분 안에 예열이 가능하며, 10분 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저절로 에너지 효율 모드로 전환된다. 

그에 더해 필터 커피와 차를 우려내는데 머신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홈카페 중심의 사용자들이 머신 하나로 다양한 커피 및 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B-Faema 앱을 다운로드하면 모바일을 통해 머신을 제어할 수도 있다. 현재 페마에서는 다양한 유럽 전시회들을 통해 페미나를 소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주)두리트레이딩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팬데믹이 커피 소비 형태를 변화시키는 이유와 대응 전략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