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6 MICE 커피 트렌드 리포트(2) ― Consistency

2016-03-22  


Melbourne_Showgrounds_Grand_Pavilion_by_day.jpg

|2016 멜버른 국제 커피 엑스포가 개최된 멜번 쇼그라운즈. ⓒwikiwand




2016 MICE 커피 트렌드 리포트(1) ― Consistency




지난 17일부터 호주 멜버른 Melbourne Showgrounds에서 개최된 Melbourne International Coffee Expo 2016 행사가 19일 막을 내렸다. 15년간 미식의 천국이라 불리는 멜버른에서 호주의 커피 문화를 전세계에 알려온 이 행사에서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은 한국을 빛낸 호주 한인 바리스타들의 낭보와 더불어 세계 커피 트렌드를 읽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두번째 트렌드는 'Consistency(일관성)'이다. 최근 추출 과정에 있어서 다양한 디지털 툴들이 개발되어 바리스타들의 경험을 보다 객관적으로 만들어줄 수 있는 계측 장비들이 출현하고 있다. 또한 지향점이 같은 다양한 브랜드들이 서로의 지향점을 이루기 위해 콜라보레이션하는 모습은 일관된 추출을 위한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Acaia Coffee Scale


가로x세로 크기가 10.5cm 에 불과한 "루나(Lunar)"는 다양한 상업용,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드립트레이에 최적화된 사이즈를 제공한다. 산화피막 처리된 알루미늄 외장 프레임은 뛰어난 방수 능력과 견고성을 갖추었으며, 내부 회로는 방습 처리를 통해 추출간 발생되는 외부 액체과 증기로부터 통해 보호된다. 올해 MICE 2016에서 한정판 모델인 아카이아 루나 고스트를 드립 트레이에 빌트인한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머신이 등장했다. 에스프레소 추출에 있어서 샷 부피가 아닌 무게를 통해 언제나 일관된 추출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Acaia Lunar 관련 리뷰 보기







Pullman Tampsure Tamper


탬핑시 가장 큰 이슈 가운데 하나는 그룹헤드의 샤워 스크린과 바스켓 안에 담긴 커피 케익 사이의 헤드 스페이스라 불리는 공간이다. 탬슈어 탬퍼는 무엇보다 헤드 스페이스의 공간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헤드 스페이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다.


▷Tampsure 관련 기사 보기





20ml ESPRESSO(@20mlespresso)님이 게시한 사진님,



Pesado Depth Adjust


기존의 바리스타 툴들 가운데 샤워스크린과 커피 케익 사이의 공간인 헤드 스페이스를 적절하게 확보하고, 편평하고 일관된 탬핑을 진행하기 위한 대표적인 제품들이 Handle-less 탬퍼였기 때문에 기존의 탬퍼들을 활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PESADO 58.5의 Depth Adjust는 기존의 탬퍼들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핸들리스 탬퍼가 가지는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다.


▷Depth Adjust 관련 기사 보기







Trinity One


트리니티 원은 기존의 여과식과 침지식 추출의 장점을 모아 만든 제품으로서 필터 헤드의 추출구를 여닫을 수 있어 원하는 시간만큼 침지식 추출이 가능하다. 또한 핸드 프레스 혹은 중력을 이용한 에어 프레스의 방식을 차용하였다. 따라서에어로프레스의 장점을 흡수하면서 언제나 일관된 중력의 압력을 적용한 제품이다. 콜드 브루의 경우에는 필터 헤드를 잠그고, 찬물에 수 시간 침지시켜 놓은 후에 추출한다면 더치 커피의 뉘앙스를 느낄 수 있다.


▷Trinity One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