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라마르조코 리네아 미니에 매뉴얼 패들을 적용한 리빌트 머신 등장

2016-03-23  





라마르조코 리네아 미니에 매뉴얼 패들을 적용한 리빌트 머신 등장



2015 SCAA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였던 라마르조코 홈라인의 에스프레소 머신 리네아 미니 에스프레소 머신은 가정용 머신으로 지금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제품이다. 티저 이미지에서 드러났던 리네아 미니의 모습은 그룹헤드 상단에 위치한 패들이 있어 패들 머신이라는 추측도 무성했다. 하지만 가정용 라인업의 머신인 만큼 패들은 오로지 온오프 기능을 담당할 뿐이였다. 라마르조코의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난 리네아 미니는 마치 오래 전의 리네아 클래식의 감성과 맞닿아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photo214685173402414858.jpg



하지만 리네아 미니의 디자인에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성능을 씌우고 싶어하는 커피 애호가의 손길에 의해 리네아 미니가 패들 버전으로 재탄생했다.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자칭 커피머시니스트(Coffeemachinist)라 불리는 Rick Bond는 리네아 미니에 프리 인퓨전1이 가능한 패들을 적용한 리빌트 모델을 선보였다.


릭 본드는 MP(Manual Paddle) Group이 적용된 이 모델을 리네아 미니 Mods라 부르고 있다. 이 리빌트 모델은 2단계로 추출 압력을 조절할 수 있어, 추출 초기 단계에서 3bar 로 프리 인퓨전이 가능하며, 패들을 완전히 돌리면 9바로 추출이 되도록 했다. 이 외에도 추출 시간을 디스플레이하는 창을 패들 사이에 제작한 모델도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마르조코 리네아 미니 가격에 약 90만원을 추가한다면 리네아 미나 패들 리빌트 버전 미니 MODS를 구매할 수 있다. (릭 본드의 홈페이지 보기)




각주

1. 프리인퓨전(Pre-infusion) : 커피 추출에 앞서 커피층에 추출 압력이 걸리기 전 커피파우더를 부드럽게 적셔주는 과정을 말한다.고전적인 스프링 레버 방식의 에스프레소 머신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좋은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필수적인 “물리적 추출 제어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 ▶ 프리 인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