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독특한 추출 방식을 갖춘 새로운 커피 브루어 "Ground Control" 브루잉 시스템

2016-03-28  


a5f0806e-ff30-4eda-aa80-d5b6b716f432-620x392.jpg



독특한 추출 방식을 갖춘 새로운 커피 브루어 "Ground Control" 브루잉 시스템


스페셜티 커피 문화의 보급과 더불어 다양한 추출 방식의 커피 브루어들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좀 더 색다른 방식의 추출 방식을 통해 독자적인 추출 매커니즘을 적용한  Ground Control 브루잉 시스템이 선보였습니다.


CA.JPG


이 브루잉 시스템은 특허 출원중인 "Ground Control™" 이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싱글 배치 브루잉에 최적화 되어 있는 새로운 방식의 추출 매커니즘이 핵심입니다. Voga Coffee 의 설립자 "Eli Salomon"에 따르면 Ground Control™ 시스템은 1954년 필터 드립 방식의 브루어가 첫 선을 보인 이래 새롭게 선보인 상업용 배치 브루잉 기술이라 소개되며, 그는 "커피의 적심부터 마지막 추출단계까지 세세하게 컨트롤 하며, 바리스타들로 하여금 원하는 향미의 선택적인 추출이 가능하다"고 이야기합니다. 뿐만 아니라 쓴맛을 최소화 시키는 동시에 원하는 향미와 단맛을 최대화 시킬 수 있으며, 매 배치별 일관되고 동일한 커피를 추출 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Ground Control™ 기술은 추출의 과정을 여러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는 형태로, 각각의 추출시 사용되는 커피에 투입되는 수분은 단계별로 모두 제거됩니다. 기본적으로 침출식 매커니즘이 적용되지만, 한잔의 커피 추출의 과정을 각각의 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커피의 추출이 완벽히 종료되는 형태의 추출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각각의 추출 단계에 대한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며, 이러한 세팅은 총 40개 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추출 방식을 위해서 0.5마력의 진공 펌프가 장착이 되며, 대략 한 배치 사이즈의 브루잉을 위해 4~7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시간당 최대  1.5갤런(약 5.7리터)정도의 추출이 가능하며, 추출된 커피는 무리없이 SCAA 골든컵 기준을 만족시킵니다.


미국의 VogaCoffee(http://www.vogacoffee.com)는 오는 4월 SCAA EVENT 를 통해 공식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보 : bwmgr@bwissue.com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