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상반기 최대의 커피 전시회 「2016 서울커피엑스포」에서 만날 수 있는 커피로스터들

2016-04-05  


hankook.jpg




상반기 최대의 커피 전시회

「2016 서울커피엑스포」에서 만날 수 있는 커피로스터들




오는 4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되는 상반기 최대의 커피 전시회인 2016 서울커피엑스포가 '4월의 서커스'란 테마로 성대한 막을 올릴 예정이다. 그간 커피 전시회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도들로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온 서울커피엑스포는 올해 더욱 다양한 테마들로 많은 애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성장과 발 맞추어 서울커피엑스포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는 한국스페셜티 커피협회(SCAK)와 공조하여 'COFFEE NATION by SCAK'란 명칭으로 16부스 공간을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의 공간으로 채울 예정이다. 그동안 개최된 국내 커피 전시회에는 없었던 새로운 시도로 더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만한 국내 유명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이 이 전시회를 위해 분주히 준비하고 있다.


서울커피엑스포 사무국은 '스페셜티 커피'라는 테마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4월의 서커스에 초대한 커피 애호가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COFFEE NATION by SCAK」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공간에 많은 독자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 다음은 스페셜티 커피 트랙에서 커피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준비하고 있는 로스터들을 소개한다.




180.jpg

 1. 180 COFFEE ROASTERS


전 커피 로스팅 국가대표이자 올해 2016 WCCK(World Coffee Championship of Korea)의 국가대표 바리스타 선발전 결선 진출자인 이승진 로스터가 운영하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로 성남시 분당구 율동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hankook2.jpg

 2. HANKOOK COFFEE


국내 최대의 로스터리 숍 가운데 하나로 해외의 커피 농장들과 다이렉트 트레이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스페셜티 커피 필드에서의 움직임이 활발한 커피 로스터로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해 있다.





 3. COFFEE GEEKS


부산 교대 부근에 위치해 있는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로 세미나 카페를 컨셉으로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발길이 어이지고 있는 곳이다.





montage.jpg

 4. COFFEE MONTAGE


최근 강동구청 부근의 1호점에 이어 하남시에 로스팅 팩토리를 오픈한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로 커피와 문화에 관련된 많은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안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로스터리이다.





elcaffe.jpg

 5. ELCAFE


마포구 서교동의 유명 로스터리로 유명세를 타다 최근 영등포구로 옮겨와 영등포구 커피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공간이다.




bunker.jpg

 6. BUNKER COMPANY


2012년 한국바리스타협회 바리스타 챔피언이자 로스터인 박승규 대표가 운영하는 공간으로 커피 외에 여러 다른 필드의 장인들과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커피와 함께 문화를 풀어내는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로 유명하다.





anthracite.jpg

 7. ANTHRACITE COFFEE


현재 합정동 본점, 제주도 애월읍에 이어 한남동까지 진출한 커피 로스터로 공간을 풀어내는 능력이 꽤 인상적이며, 다양한 커피들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bean_pro.jpg

 8. BEAN PROJECT


합정동의 유명 카페인 아이두의 로스팅 팩토리 공간으로 랩실까지 겸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blackup.jpg

 9. BLACKUP COFFEE


부산 서면에 위치한 유명 로스터리 카페로 교육 및 납품, 카페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agcoffee.jpg

ⓒ 강승훈 프리랜서 기자 제공

 10. AG COFFEE


국내 최대의 커핑 단체인 '커피스'의 울산 센터로 울산에 2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울산에 스페셜티 커피를 교육과 납품, 카페 등으로 풀어내고 있는 커피 로스터.





 11. TOMSTON COFFEE


광주 광역시에 위치한 커피로스터로 교육에 있어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로스터로 카페 매장 확장도 빠르게 진행중이다.





signature.jpg

 12. SIGNATURE ROASTERS


2014년 월드 로스팅 챔피언 준우승으로 커피 로스팅 월드 대회 부문 최고의 성적을 남긴 장문규 대표가 운영하는 로스팅 컴퍼니로 매 배치마다 매뉴얼 로스팅을 지향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13. HI CRAFT


최근 미국에서 가장 핫하게 유행하고 있는 니트로(질소) 주입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풍성한 폼과 함께 비어처럼 즐길 수 있는 콜드 브루 커피를 원한다면 올해 서울커피엑스포를 꼭 방문해야 한다.





 14. WATERKING COFFEE ROASTERS


안산에서 커피볶는 칼디라는 상호명으로 시작하여 최근 '워터킹 커피 로스터스'라는 상호명을 변경하였다. 안산에서 유명 로스터리 카페로 로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felt.jpg

 15. FELT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로 이미 유명한 여의도의 매드 커피로스터스의 새로운 브랜드 'FELT'는 올해 서울커피엑스포에서 트렌디한 커피 애호가들을 맞이한다. 양질의 생두를 베이스로 합리적인 가격에 커피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유명하다. 말끔한 공간이 커피를 더욱 빛나게 하는 브랜드.





cafethemselves.jpg

 16. CAFFE THEMSELVES


최근 로스팅 팩토리 확장과 더불어 공격적인 스페셜티 커피 문화 확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브랜드로 수제 케이크와 스페셜티 커피 그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공간이다. 종로의 터줏대감으로 이미 많은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이다.





arabica.jpg

 17. ARABICA COFFEE ROASTERS


포항을 대표하는 커피 로스터로 포항의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로스터. 최근 소속 바리스타들의 대회 출전을 비롯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영역을 넓혀가는 중이다.


올해의 서울커피엑스포에는 스페셜티 커피 트랙 외에도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Dalla Corte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메테오라 부스에서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며, 작년 World Latte Art Champion인 케일럽 차, 올해의 챔피언인 엄성진 바리스타가 참가하는 World Super Barista Championship 역시 많은 바리스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더욱 볼거리가 풍성한 서울 커피엑스포의 모든 컨텐츠들을 미디어 파트너인 블랙워터이슈와 함께 하길 바란다.




logo.png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