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Roastrite RM-800, 2021 SCA Expo에서 공개된 커피 밀도, 습도 측정기

2021-10-18  




 

Roastrite RM-800, 2021 SCA Expo에서 공개된 커피 밀도, 습도 측정기


대만에 위치한 로스트리트에서 선보인 RM-800은 커피 밀도 및 습도 측정기이다. 이 제품은 최근 미국에서 열린 2021 SCA Expo에서 BEST NEW PRODUCT에 선정됐다. 이 제품의 특징은 정전식 감응 기술(Capacitive Sensing Technology)을 사용하여 에러 없이 더 정확한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 정전식 감응 기술은 정전 용량의 커플링 효과를 통해 근접, 변위, 습도, 유량, 가속도의 변화를 감지하는 장치로 다른 기계적인 방식에 비해 정확도가 높고 수명이 길기 때문에 휴대 전화, 태블릿과 같은 휴대 기기 등의 장치로 널리 사용된다. 



접촉면의 경우 부식과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티타늄 코팅이 되어 있다. 리튬 이온 18650 배터리 한 개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쉽게 충전하여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커피의 습도 및 밀도를 측정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체리 상태의 커피, 파치먼트, 생두, 원두 등을 넣고 측정하여 상태 변화시 습도 및 밀도의 변화를 추적할 수 있게 한다.

데이터의 경우 다양한 밀도 및 습도 정보를 수집하여 평균값을 산출한다. [실제 사용하는 방법은 위 영상을 참고할 수 있다.] 국내 발매 미정.


 관련기사 보기

카페 임포츠의 로스팅 컨셉 - (1) 커피의 재료(Seed)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