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찌꺼기 없이 깔끔한 새로운 프렌치 프레스 커피를 "SIMPLI PRESS"

2016-04-14  


Simpli-Press-Feature-Image-Product.JPG

찌꺼기 없이 깔끔한 새로운 프렌치 프레스 커피를 "SIMPLI PRESS"



프렌치 프레스는 시대를 아우르며 가장 널리 사랑 받는 간편한 커피 추출 도구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프렌치 프레스의 단점을 조금씩 개선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SIMPLI PRESS 역시 그러한 제품입니다.



12801538_991072377637296_6214996716229004186_n.jpg


SIMPLI PRESS 는 기본적으로 프렌치 프레스와 비슷한 추출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이중 필터 플런저 방식으로 추출 후 필터를 제거하면, 추출 용기안에 커피가 남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SIMPLI PRESS 는 먼저 커피 추출용 하단 바스켓을 추출 용기에 삽입 한 이후, 커피 원두 파우더와 추출수를 넣어 커피 추출을 진행합니다. 이후 메쉬필터가 장착된 플런저로 프렌치 프레스와 동일한 방식으로 눌러 커피 찌꺼기를 걸러내는데, 이 때 하단에 있던 커피 바스켓은 플런저와 결합되고 플런저의 제거와 함께 커피를 담은 바스켓도 함께 제거되는 원리입니다.



Screenshot (4).png


실제로 추출된 커피는 프렌치 프레스와 동일한 세팅에서 비교했을때도 꽤 큰 차이를 보인다는군요. 커피자체가 바스켓 내부에서 추출이 되는 원리이기에 미분 등을 포함한 커피 깔끔하게 정리가 된다는 것이 추출된 커피에 있어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차별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사용되는 필터 자체가 기존 프렌치 프레스보다 훨씬 미세하여 커피 찌꺼기를 보다 잘 걸러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aaa.JPG

▲ 프렌치프레스와 Simpli Press 추출 결과 비교


※ 읽어봄직한 연관글 : 새로운 추출 방식의 American Press



cc.png


단순한 구조이지만, 기존의 프렌치 프레스에 있었던 미분의 문제나, 추출 후 커피 찌꺼기가 남는 문제 등을 차별화 된 방식으로 개선했다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며, 곧 킥스타터를 통해 정식 펀딩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가격 역시 아직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공식 웹사이트 : http://www.simplipresscoffee.com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