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6 SCAA 전시회를 통해 공개된 신제품들

2016-04-20  


alto_air_1.jpg




2016 SCAA 전시회를 통해 공개된 신제품들




지난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된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의 연간 전시회 SCAA 2016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는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이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됨으로 지난해에 비해 많은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어김없이 스페셜티 커피 관련 신제품들로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올해 SCAA 전시회를 통해 공개된 신제품들을 블랙워터이슈 컨텐츠 팀이 공개한다.





alto_air.jpg




영국을 베이스로 하는 Bairro Alto社의 Altoair 드립퍼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작년 월드브루어스컵 챔피언십에 출전하여 파이널리스트로 이름을 올린 바 있는 미국의 브루어스컵 국가대표 선수인 Sarah Anderson의 2016 US Brewers Cup Championship 참가를 위해 만들어진 한정판 제품으로 24K 도금으로 만들어진 모델이다. 알토에어 드립퍼와 관련된 글은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읽어봄직한 관련글 : AltoAir 드립퍼, 일관된 추출을 위한 노력





sight.jpg



Steampunk로 유명한 알파도민쉐(Alpha Dominche)에서 기존의 스팀펑크와는 다르게 싱글 브루어인 Sight를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앱으로 레시피 조절이 가능하며, 기존 제품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4리터에 육박하는 용량의 커피 추출이 가능한 대형 싱글 컵 브루어라는 점이다. SCAA 2016 현장에서 사이트 싱글컵 브루어는 나인티플러스 레벨업 원두를 대용량 브루잉으로 선보였다.





invergo.jpg



작년에도 선보인 바 있는 Invergo는 올해 더욱 완전해진 모습으로 상용화를 예고했다. 하이포트로코이드(Hypotrochoid) 패턴의 물줄기를 통해 커피 케익의 위치에 따른 과다, 과소 추출 이슈를 해소하면서 고른 추출을 지향하는 드립 커피 메이커이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 2015 SCAA EXPO에서 주목받은 커피 메이커들





mug.jpg



"영리한 디자인"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는 Scallywag社의 Coffee Break Mug는 바이크 매니아이자 바이크숍을 운영하고 있는 CEO의 필요에 착안하여 만들어진 트래블 머그로 자전거의 브레이크를 머그에 부착하였고, 충격에도 머그캡이 파손되지 않도록 스크류 방식으로 잠금하는 형태로 구성하였다. 592ml 용량의 트래블 머그로 자전거 매니아라면 한번쯤 생각해 볼 만한 아이템이다.




stc.jpg




Specialty Turkish Coffee의 약자인 STC社는 스페셜티 커피를 터키쉬로 풀어내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브릭, 체즈베를 스탠드 위에 올려 놓고 편리한 추출을 돕는 스탠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Sprudge-BenRahimSpecialtyCoffee-AnnabelBradyBrown-benrahim8_mocca5_Septimus_Brope-740x400.jpg

sprudge.com



올해 SCAA 전시회에서는 터키쉬 커피를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싱글 스탠드와 여러 그룹으로 구성된 스테이션을 선보였다.





bunn_refresh.jpg



온수 시스템으로 유명한 BUNN社에서 출시한 콜드 워터 디스펜서인 Refresh 시리즈 가운데 Tower 제품이 올해 SCAA 2016에서 공개되었다. 워터 디스펜서로 섭씨 4도의 냉수를 일관된 온도로 제공하고, 탄산수 제조도 가능하며, 3M 워터 필터를 장착하여 이물질 및 염소 냄새 그리고 박테리아까지 99.9% 제거하여 정수까지 완벽한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coffee_pipe.jpg



최근 킥스타터에 공개된 Coffee Brew Pipe는 코스타리카의 Tim Panek이 개발한 제품으로 야외에서 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토치를 이용하여 5g의 커피를 추출하는 제품으로 라이터 혹은 토치와 브루 파이프 그리고 분쇄된 커피만 있다면 어디서든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황동 재질로 된 브루 파이프의 하단은 라이터의 불이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하기 위해 움푹 들어간 형태의 구조를 하고 있어 불을 받아들이는 표면적을 넓혀 열 전달이 보다 빠르게 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기본적인 방식은 터키쉬 커피와 같이 그라인딩된 커피에 물을 넣고 가열하여 커피를 추출하고, 파이프 내부 하단에 두른 메탈필터를 거쳐 미분이 걸러지는 방식이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