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프랭크 부나(Frank Buna), 스페셜티 커피를 위한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2021-11-18




프랭크 부나(Frank Buna), 스페셜티 커피를 위한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지난 2021 호스트 밀라노에서 공개되었지만 아직 웹에 자세한 스펙이 공개되지 않은 프랭크 부나 머신이 2021 서울카페쇼 (주)기센코리아 부스에 전시됐다.



프랭크 부나를 개발한 독일의 Barista Productions GmbH & Co는 이미 라떼아트 팩토리(Latte Art Factory)라는 제품으로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문을 두드린 바 있다. 이번 2021 서울카페쇼에서도 이 제품이 함께 공개되었는데, 이 제품의 퍼포먼스는 아래 영상에서 참고할 수 있다.



점차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대중화되면서 필수적으로 여겨지던 전문 인력은 시장과 기술의 발전으로 어느 정도 대체 가능한 필드가 되어 가고 있다. 특히 프랭크 부나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디저트 카페, 베이커리와 같은 매장에서는 전문 인력의 공백으로 인해 인력 교육에 소비되는 자본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 한가지의 특징은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임에도 레버식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는 스페셜티 커피의 쇼잉(Showing)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상단 영상의 프랭크 부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의 경우에는 실시간 소비 통계를 저장하여 매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나 성향을 파악하는데 매우 용이하기도 하다. 이는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주)기센코리아에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2021 서울카페쇼에 공개된 프랭크 부나 보기

2021 서울카페쇼에서 공개된 신제품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