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6 Korea Brewing Championship 예선, 백석예술대학교에서 개최

2016-05-07  






2016 Korea Brewing Championship 예선, 백석예술대학교에서 개최




대한민국에서는 아직 낯선 브루잉 커피 문화 보급을 위해 바리스타를 목표로 커피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한민국 브루잉 챔피언십'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되었다. 따벨라에서 주최하고 백석커피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칼리타, 코레스, 에스프레소 서플라이, 한국바리스타협회에서 후원하였다.

3명의 대학생이 팀을 이뤄 5분간의 준비 시간과 10분간의 시연 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24팀의 대학생 팀들이 참가하여 지난 일년간 준비해온 시연을 유감없이 펼쳐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공식 원두는 5브루잉 커피의 도형수 대표가 커피 리브레의 인도 아라쿠 커피를 로스팅하였다. 3명의 대학생 선수들이 같은 시연 무대에 함께 호흡을 맞추는 만큼 팀워크가 중요한 대회로 10분간 3명의 선수가 3명의 심사 위원들에게 커피를 제공하여 평가받게 되며, 공식 원두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팀이 사용하는 브루잉 커피 툴에 대한 공감대가 제공하는 커피를 통해 심사위원들에게 전달되어야 한다.






오늘 개최되는 예선전에서 선발된 12팀은 오는 21일(토) 한남동 한국바리스타협회에서 개최되는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무대는 예선과는 달리 인도 아리쿠 커피만이 아닌 제공되는 몇 가지 공식 원두를 블렌딩하여 사용함으로 더욱 다양한 커피를 심사 위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2016 Korea Brewing Championship, 대학생들을 위한 커피 경연 대회 개최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