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밀크스티밍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드는 Ninja Steam Tip

2016-05-11  





밀크스티밍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드는 Ninja Steam Tip




에스프레소 파츠 USA와 올림피아 커피의 파운더들로 구성된 Caffewerks는 올해 SCAA 2016에서 스케이트휠 탬퍼와 함께 마밤(MAVAM) 스팀완드에 적용된 나션형 스팀팁과 유사한 형태의 닌자 스팀팁을 선보였다. 이 스팀팁은 마밤에 적용된 나선형 홀의 형태와 다르게 S 자 모양의 5개의 홀로 구성된 제품으로 1/8" BSP 사이즈이다.

기존의 스팀 팁들과 같은 경우 설계 자체가 스팀 피처의 내부 표면에 증기를 쏘는 방식보다는 스팀 완드의 방향을 어디에나 쏘아도 효과적으로 롤링(Rolling)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하지만 닌자 스팀팁의 경우에는 보다 텍스처(Texture)가 조밀한 스팀 밀크를 얻고자 하는 바리스타들이 스팀 완드의 방향을 스팀 피처 내부의 표면을 향하도록 기울이는 행동 양식을 반영하여 피처 내부의 표면에 보다 고루 증기가 쏘아져 효과적인 롤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한다.

-국내 출시 미정
-가격: 79달러



읽어봄직한 연관글국내에 첫 선을 보인 마밤 언더 카운터 에스프레소 머신 개발자 인터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