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주최, '제2회 SCAK 로스팅 리트리트’ 3일간의 여정 시작

2016-05-18  


FullSizeRender_5.jpg




제2회 SCAK 로스팅 리트리트 개막

강릉 테라로사 강릉본점서 2박3일의 네트워킹 열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SCAK 로스팅리트리트가 18일(수) 테라로사 강릉본점에서 막을 올렸다. 로스팅리트리트는 로스팅에 대한 개별 로스터들의 기술과 경험을 토론과 실험을 통해 나누고 확인한다는 취지로 지난해 첫발을 내딛은 로스터들의 네트워킹 이벤트다.




FullSizeRender_4.jpg

l 본 행사에 앞서 일정소개를 한 권오성 운영위원장



사흘 간 진행 되는 본 행사는 로스팅머신 소개, 조별로스팅, 토론, 프리로스팅, 세미나로 구성 되어 있으며 숙련된 로스터부터 로스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예비로스터에 이르기 까지 커피와 로스팅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계층의 커피인들이 함께 커피로스팅을 중심으로 영감을 나누게 된다.




FullSizeRender.jpg

l 개회사중인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손상영 회장



행사는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손상영 회장의 '로스팅리트리트가 커피로스터들의 축제로 자리잡아 로스터들의 기술교류와 네트워크의 장이 되길 바란다’는 메세지로 개회선언 되었고 참가자들이 사용하게 될 로스팅머신에 대한 제품설명이 뒤를 이었다. 




FullSizeRender_23.jpg

FullSizeRender_25.jpgFullSizeRender_24.jpg



이후 조편성을 통해 구성 된 조별로스팅에서는 프로파일을 함께 만들어 가며 최상의 결과를 찾아가는 로스팅과 커핑이 반복됐고 참가자들은 밤늦은 시간까지 프리로스팅 시간을 통해 각자 원하는 로스팅머신과 프로파일, 생두를 조합하며 지치지 않는 열의를 보였다. 




FullSizeRender.jpgFullSizeRender_1.jpg



총 11개의 싱글오리진커피, 8가지의 커피로스팅머신을 통해 다양한 경우의 로스팅컨디션을 경험할 수 있는 제2회 SCAK 로스팅 리트리트. 2, 3일차에는 로스팅과 세미나, 비즈니스커핑이 이어질 예정이며 마지막날에는 리트리트 기간중 참가자들이 로스팅 한 커피를 커핑하여 베스트컵을 찾고 로스팅 프로파일을 함께 분석하게 된다. 




gathering.jpg



FullSizeRender_7.jpg



최고의 커피를 향한 로스터들의 네트워킹 이벤트, 제2회 SCAK 로스팅 리트리트는 기정인터내셔날-디팅,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스트롱홀드, 이지스터, 노부스테크-트리니타스T2, 태환자동화산업-프로스터, 프리미엄에스프레소-조퍼, 정진워터퓨어-에버퓨어, 엠아이커피, 카네스&컵스토리, 커피뚜깡, 대왕커피, 아마티보, 소프트팩, 유니켐-러버메이드, MicroSensory가 협찬사로 참여해 로스터들 응원했다. 





IMG_7582.JPGIMG_7580.JPGIMG_7577.JPGFullSizeRender_27.jpg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