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퀵밀의 압력 프로파일링(가변압) 기능을 채용한 새로운 1그룹 머신, Andreja Premium Profiles 1.

2016-05-19  


1869_andreja_profiles.jpg


퀵밀의 압력 프로파일링(가변압) 기능을 채용한 1그룹 머신, Andreja Premium Profiles 1.



미주지방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이탈리아산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퀵밀(Quickmill)사에서도 압력 프로파일링이 가능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보였습니다.


E61 기반의 그룹헤드를 장착한 퀵밀의 고유모델 안드레야 프리미엄(Andreja Premium) 모델에 압력 프로파일링 기능이 더해진 머신으로, 머신 전면 LCD 를 통해 실시간 추출 압력을 수치와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Andreja Premium Profiles 1 공식 프로모션 영상



codice_353_img_0838.jpg


베수비오스, 로켓의 R60V 등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에서도 점차 압력 프로파일링 추출 매커니즘의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모습으로, 퀵밀의 신형 모델은 PID 제어되는 듀얼 보일러 모델로 추출간 7단계로 추출 압력을 조절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5개의 프로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codice_354_img_0841.jpg


에스프레소 추출과 압력 프로파일링 제어를 위해 기어 펌프를 채용한 모델로 라마르조코의 스트라다 EP 와 베수비오스 모델들과 유사한 메커니즘을 채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도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들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점차 더 고급화 되는 모습이죠. 앞으로도 어떠한 기능들이 추가적으로 적용될지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들의 미래를 추측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습니다. 아직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codice_355_img_0844.jpg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