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포타키(Portakey) ― 바리스타, 머신 엔지니어 등을 위한 만능키체인

2016-06-08  





포타키(Portakey) ― 바리스타, 머신 엔지니어 등을 위한 만능키체인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위치한 사이언스 커피(Science Coffee)의 오너인 니콜라스 터줄리(Nicholas Terzulli)는 기계 엔지니어 출신으로 홈바리스타로 커피의 즐거움을 알아가던 중 프로 바리스타가 되어 자신이 전공했던 기계 관련 전문 지식으로 바리스타들이 쉽게 엔지니어로써 어느 정도는 카페 자체에서 머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휴대용 키체인을 개발했다.




edc-barista.jpg

|미국의 유명 패션사이트인 uncrate에 소개된 바리스타의 용품에 포함되어 패션 악세사리로써 더욱 이름을 알렸다.



The Portakey라 불리는 이 제품은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4일까지 한달간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받은 제품으로 목표 금액의 약 2배수에 달하는 펀딩을 받으면서 성공적으로 스페셜티 커피 마켓에 사이언스 커피를 알리는 제품이 되었다.




3.jpg

4.jpg



이 제품은 매일 카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머신 관련 이슈들을 비롯하여 유지 보수에 특화된 툴로써 샤워스크린을 제거하기 위한 툴, 스팀완드 팁을 제거 및 병 오프너, 일자 드라이버, 키체인 등으로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6.jpg


스페셜티 커피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인만큼 슬레이어, 라마르조코와 같은 머신에 모두 호환되며, 스팀완드 팁의 경우 12mm라면 모두 분리할 수 있다. 현재 킥스타터 펀딩이후 Sold Out된 상태이며, 이후 재판매시 다시 판매 공지가 될 예정이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