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샷 타이머가 없는 머신에도 샷 타이머를! ACE SERVICE 의 커스텀 샷 타이머 ShureShot Timers

2016-06-17  


IMG_9041.JPG

| 라마르조코 리네아 클래식에 설치된 슈어샷 타이머



샷 타이머가 없는 머신에도 샷 타이머를! ACE SERVICE 의 커스텀 샷 타이머 

"ShureShot Timer"



에스프레소 추출은 어쩌면 숫자와의 싸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인 원두의 무게의 계량은 물론, 추출 비율 그리고 추출에 걸리는 시간까지 모두 숫자 없이는 좋은 추출에 대한 기준을 삼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때문에 최근의 다양한 에스프레소 머신들이 이러한 추출 변수를 디스플레이로 표시해주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되었지만, 출시된 지 꽤 지난 에스프레소 머신들의 경우는 항상 추출 시간을 위해 별도의 타이머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10463_dup2__mg_1360.jpg

| Source : Tom Chips http://www.home-barista.com



IMG_9092.JPG

▲ ShureShot Timer


다행이도, 이런 아쉬움을 달래줄 시도가 호주의 한 에스프레소 머신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ACE SERVICE (http://shureshot.alcafe.com)라고 불리는 이 업체는 시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에스프레소 머신들에 추출 시간을 표시하는 커스텀 샷 타이머(ShureShot)를 제작하여 설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vv.jpg

| Source : Flavio R. Spedalieri


전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라마르조코의 리네아 클래식 모델부터 비교적 어렵지 않은 설치를 통해 기타 머신들에도 이같은 샷 타이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외장 디스플레이의 디자인도 꽤 훌륭한 편이라 심미적으로 머신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기도 하는군요.



카페비율(@cafe_b_yule)님이 게시한 사진님,


이같은  ShureShot 타이머는 이미 국내 카페에도 설치가 되기도 했는데, 김해의 카페 "비율(B.YULE)"과 부산의 "케틀 커피 로스터스(Kettles Coffee Roasters)"에서 슬레이어 머신과 라마르조코 머신에 각각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현재 ACE SERVICE 는 국내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 중에 있으며, Shureshot 타이머 이외에도 다양한 머신 커스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