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독특한 디자인으로 개성과 효율성을 겸비한 재미난 친환경 캐리어 토블 "팝업캐리어(POP-UP CUP CARRIER)"

2016-06-30  


floral_concept.jpg


독특한 디자인으로 개성과 효율성을 겸비한 재미난 친환경 캐리어

토블 "팝업캐리어(POP-UP CUP CARRIER)"



 커피를 담는 용기와 패키징이 치열한 커피 산업 속에서의 카페 경쟁력 및 카페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중요한 하나의 매체라는 점을 쉽게 부인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그럼에도실상, 관련 산업은 크게 발전하는 양상으로 와닿지는 않습니다. 


 사실 규격화된 사이즈와 디자인 평준화 등으로 대변되는 이러한 관련 제품들은 실상 그 가치에 비해 단순한 단가 절감의 대상으로 다가가기 일쑤죠.



6.jpg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이러한 테이크 아웃 관련 용품 중에서도 색다른 디자인은 물론 효율성,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겸비한 재미난 캐리어 토블 社의 "팝업캐리어(POP-UP CUP CARRIER)"입니다. 



 5년여의 개발과정을 통해 디자인 수정과 기능 개선 기간을 거친 토블의 캐리어라인



 부산 소재의 국내 기업인 토블(Toble) 디자인(http://tobl.kr)의 일회용품 라인 중 하나인 "팝업캐리어는" 재미난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2구 캐리어 기준, 기존의 컵캐리어 대비 절반 가량의 적은 제지 면적을 사용함은 물론 85%에 달하는 재활용 고지 사용률 등으로 기존 일회성 페이퍼 캐리어들에 비해 환경적 측면에서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MISTYBLUE-1.jpgMUSTARD-5.jpg

▲ 토블 팝업캐리어는 싱글 캐리어간의 비접착 결합 방식을 통해 5구 까지의 멀티캐리어로 활용이 가능



"토블 팝업캐리어"에서 재질과 별개로 우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디자인과 기능성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기존 캐리어와 차별화 된다는 점이 시각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인 동시에 싱글 캐리어가 상호 결합을 통해 멀티 캐리어로 변하는 점 등은 디자인적인 측면에 기능적인 완성도를 더한 모습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무채색 3종을 포함하여 총 15종의 컬러로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에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vvv.png


 해외에서는 이같은 다양한 테이크 아웃 커피 용품들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활발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테이크 아웃 커피 컵의 LID 분야에서 가장 발빠른 접근을 보인 Viora Lid 나 uVu Lid 같은 경우가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발전 과정에서 국내의 Mug Lid 같은 아이디어 상품이 개발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죠. 


unnamed.jpg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스페셜티 커피 문화의 발전과 더불어 카페 내 소비 뿐만 아니라, 테이크 아웃 커피의 수요가 점차 증가추세에 있는 지금 다양한 테이크 아웃 용품들은 각 카페의 이미지를 대변해주기에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카페의 브랜드 이미지와 효율성, 심미성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눈여겨 볼 가치가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