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독일 MAHLGUT 社 버튼형 디스트리뷰터, 탬퍼 프리오더 실시

2016-07-01  


mahlgut-tamper-header-1500x488.jpg



독일 MAHLGUT 社 버튼형 디스트리뷰터, 탬퍼 프리오더 실시



 전 세계적으로 바리스타들에게 커피 분쇄 입자의 고른 분배를 돕는 OCD 같은 도구들이 유행을 타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배 툴들은 같은 바 안에서 바리스타들마다의 추출 편차를 줄여주는 역할 등의 이점으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으며, 또한 동일한 이유로 일정한 헤드스페이스를 유지하게 해주며 정확한 수평을 만들어주는 버튼형 탬퍼 역시 점차 선호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fbfbfb.png

Erna Tosberg 의 Buzzer 탬퍼 사용 모습


※ 읽어봄직한 연관글 : 오토 탬핑머신 Puqpress, OCD, Jam Funnel 비교 리뷰


 올해 WBC 무대에서도 수많은 프로바리스타들이 이러한 분배툴과 탬핑 툴들을 시연에 사용하기도 했는데, 그 중 독일의 대표  Erna Tosberg가 사용했던 Mahlgut社 의 버튼형 분배툴 "Grist Dozer"과 버튼형 탬퍼 "Buzzer"가 프리오더를 시작했습니다. 


dsdasd.jpg


▲ Mahlgut "Grist Dozer"


 분배툴인 Doser 는 나사형 구조로 높이를 쉽게 조절이 가능하며, 분배툴의 사용 후 제거시 진공 현상을 방지합니다. 또한 VST 바스켓에 정확히 맞는 58.4mm 사이즈의 정교한 분배 직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샤 세스틱의 OCD 가 4개의 분배 날개를 갖춘 것과는 달리 3개의 분배 날개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dsavv.jpg


▲ Mahlgut "Buzzer"


버튼형 탬퍼인 Buzzer 역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49mm - 58.7mm 까지의 다양한 직경을 선택가능합니다. Buzzer 탬퍼의 경우 커브형, 플랫형 탬퍼 베이스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툴 모두 핸들은 메탈재질과 우드재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컬러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13501704_962945180469361_2877777853206248439_n.jpg


현재 두 제품 모두 Mahlgut社 사이트(http://mahlgut-manufaktur.de)에서 프리오더 중에 있으며, 8월 배송 예정입니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159 유로의 가격으로 출시되며, 프리오더 한정 149 유로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 읽어봄직한 연관글 : 세인트 안소니 인더스트리의 The Levy 탬퍼 출시, Handle-less 탬퍼의 유행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