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6 WOC, Marco 부스에서 공개된 차세대 언더카운터 보일러 MIX 공개

2016-07-06  


DSC02684.jpg




2016 WOC, Marco 부스에서 공개된 차세대 언더카운터 보일러 MIX 공개




지난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RDS 아레나 전시관 현장에서 마르코社의 차세대 언더카운터 보일러이자 핫워터 디스펜서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 첫 선을 보였다.(아직 마르코 공식 홈페이지에도 공개되지 않은 모델이다.) MIX라는 네이밍이 채택된 이 보일러는 기존의 우버 보일러를 통해서 마르코가 보여준 언더 카운터 보일러의 장점을 그대로 차용하면서 보다 직관적인 사용법과 디자인으로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제품이다. 바 상단에서 보일러의 추출구까지의 높이는 20cm로 20cm 이하의 모든 서버나 컵 등을 놓을 수 있다.




DSC02683.jpg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는 진공 단열 기술(Vacuum Insulation) 제품으로 진공기술을 활용하여 열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단열소재를 사용하여 열효율과 온도 항상성에 있어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드립 트레이를 설치하여 떨어지는 물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DSC02689.jpg

|Marco Mix Font 3 Button Type Model



마르코社는 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그들이 원하는 직관적인 기능만을 위한 워터 보일러를 개발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현재 MIX라는 제품을 통해 출시되었다. 실제로 직관적인 버튼식 타입으로 모델 타입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3개의 버튼이 Top 부분 상단에 위치한 MIX Font Three Button 모델은 3가지 버튼에 미리 설정된 온도값을 세팅해 놓고 사용 가능하며, MIX Font Single Button 모델은 설정된 한 가지 온도값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DSC02680.jpg



마르코의 MIX 보일러가 그간 마르코의 이름을 스페셜티 커피 업계에 크게 알리게 한 우버 보일러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직 정식 발매 전으로 가격은 미정이다.




DSC02696.jpg



읽어봄직한 연관글 : 2016 WOC(World Of Coffee ) Dublin에서 선보인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