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유(YOU), 산레모에서 출시한 하이엔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2022-02-21  



유(YOU), 산레모에서 출시한 하이엔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지난 호스트밀라노에서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산레모는 프로 바리스타들과 프로슈머들을 위한 1그룹 듀얼 보일러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보였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YOU(이하 유) 모델은 패들 방식을 적용하여 실시간 추출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모델이다.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가운데서도 하이엔드 수준에서 볼 수 있었던 기능을 적용했다.



그룹 헤드 위에 위치한 전면 패널(위 사진 참고)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추출 프로파일을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 위 사진에서는 압력과 추출 결과물의 양을 조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추출 온도, 추출 시간 등 추출 프로파일을 실시간으로 기록하여 저장할 수 있다. 추출 프로파일은 총 12개까지 저장 가능하다. 

유 모델은 스테인레스 스틸로 제작된 1리터, 1500W의 스팀 보일러와 0.5리터, 500W의 추출 보일러를 가지고 있다. 모바일 장치로도 머신의 실시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외관의 색상 옵션은 무광 검정, 유광 검정, 화이트 색상이 있으며, 사이드 패널, 레버 노브, 패들 슬라이더를 위한 우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물통형, 직수형 모두 가능하여 홈카페나 상업용 매장이나 모두 적용 가능하도록 고안되었다. 최근 가정에서도 압력 프로파일링이 가능한 머신을 찾는 홈카페 사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점차 상업용 머신 브랜드들에서도 하이엔드 수준의 1그룹 머신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머신들의 등장이 홈카페에 어떤 변화들을 가져올지 기대된다.




 관련기사 보기

화제의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크렘원(3) ― 압력 프로파일링에 대한 새로운 접근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라하

2022-02-21 14:42  #1789275

좋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profile

wonderful_john

2022-02-21 22:32  #1789817

가격대는 어느정도 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