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페사도 58.5에서 출시 예정인 그룹헤드 압력 및 온도 측정 TPD 툴

2022-03-10  




페사도 58.5에서 출시 예정인 그룹헤드 압력 및 온도 측정 TPD 툴


호주의 에스프레소 툴 제조사인 페사도 58.5에서 에스프레소 머신 그룹헤드의 수온과 압력을 측정하는 TPD(온도 압력 측정 장치) 툴을 출시했다. 장비 기술자, 커피 로스터, 카페 오너를 대상으로 다른 현장에서 머신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거나 비교하는 경우 이 장치는 수온과 압력을 디지털 판독값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 장치는 사용자가 페사도에서 제작한 다양한 크기의 포타필터에 고정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다. 바닥에 있는 니들 밸브는 물이 다양한 유속으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한다. 밸브를 조정하여 사용자는 추출 보일러에서 니들 밸브를 통해 물이 빠져나갈 때 에스프레소 머신의 성능을 관찰할 수 있다. TPD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재충전이 가능한 리튬 배터리로 작동되며, 사용 전 보정할 필요가 없는 T형 열전대를 사용했다고 한다.



지난 달 페사도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TPD는 북미에서 소비자가 230달러에 판매 중이며, 국내에서는 페사도 공식 수입원인 페사도 코리아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푸쉬 트롤리 에스프레소 머신 운반 카트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이동을 안전하게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